칠보공예 전문 공방의 고상한 멋! ‘아름칠보공예’

  • Array
  • 입력 2012년 9월 11일 14시 58분


은장도 비녀 노리개 가락지 등의 멋으로 인기

오랜 세월이 지나고 수많은 새로움이 생겨나도 지금까지 이어져 온 긴 시간만큼이나 그 가치가 쉽게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우리의 혼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전통의 멋이다.

한 시대에서 시대로, 무수한 계통을 이루며 이어져 내려온 전통은 새로움이 난무하는 현대사회로 거듭날수록 더욱 더 소중히 지켜나가야 할 우리의 근본이 되고 있는 셈.

이에 공방의 고상한 멋을 그대로 담은 칠보공예 전문 ‘아름칠보공예’(대표 한순기)가 고전 미와 현대 미의 절묘한 조화로 옛 멋의 숨결을 이어가는데 앞장서고 있어 화제를 낳고 있다.

‘아름칠보공예’(www.arumchilbo.com)는 칠보공예에 기초를 둔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칠보공예의 순금제품 명품화를 지향하고 있는 칠보공예전문점이다. 언제 어느 순간 보더라도 우아하고 품위가 느껴지는 멋을 고집하고 있어 칠보공예 전문가 하면 ‘아름칠보공예’를 모르는 이가 없을 정도로 높은 유명세를 얻고 있다.

게다가 ‘아름칠보공예’는 부설인 한얼공방 운영으로 순금제품에 천연석을 셋팅 할 수 있는 신기술이 더해진 것이 특징. 종전의 제품들이 지닌 많은 단점을 보완하여 알 빠짐 등의 아쉬움 없이 난집을 합금으로 이용하고, 순금을 몸체에 결합하는 방법으로 인위적이지 않은 아름다움을 고집하고 있어 그 가치는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등 천연석의 품격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 줄 수 있는 만큼 ‘한얼공방’의 이러한 신기술은 오랫동안 실력을 쌓아온 한순기 대표의 노력이 뒷받침 되었기에 가능한 일 일터. 칠보공예와 관련된 특허기술은 물론 수많은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는 한순기 대표의 실력은 단연 으뜸으로 손꼽힐 만큼 유명하다.

특히 먼 옛날부터 많은 인기를 얻은 여성들의 장신구 노리개부터 비녀와 뒤꽃이, 떨잠과 첩지, 반지 등의 장신구는 고전 미와 현대 미가 함께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섬세하게 만들어지며, 비녀의 둥근 몸체를 각이 진 육각형의 비녀로 제작하여 착용시 돌아가는 단점을 보완한 기술력은 ‘아름칠보공예’ 한순기 대표만의 특허기술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었던 것.

이에 ‘아름칠보공예’의 한순기 대표는 “우리의 멋을 더욱 오랫동안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그 우아함을 깊이 간질 할 수 있는 디자인과 기술의 발전의 탄탄히 뒷받침 되어야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전통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가짐으로 칠보공예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칠보공예품을 만드는 데 앞장설 수 있는 ‘아름칠보공예’가 되겠다”고 전했다.

그 밖에 은장도, 비녀, 노리개, 가락지 등의 보다 다양한 ‘아름칠보공예’의 칠보공예 제품안내는 홈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02-2278-302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