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Dining 3.0]시원달콤한 얼음이 사르르… 무더위 빙수홀릭에 빠져봐

  • 동아일보

여름철 ‘빙수’

던킨도너츠의 ‘던카치노’ 프라페
던킨도너츠의 ‘던카치노’ 프라페
여름철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빙수다. 달콤한 얼음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빙수만큼 무더운 여름에 제격인 별미도 없다.

SPC그룹은 여름을 맞아서 다양한 빙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여름에 출시한 제품들은 전통적인 빙수 맛을 한껏 살리거나 몸에 좋은 원료를 다양하게 사용해 타제품과 차별화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파리바게뜨는 달콤한 빙수 팥, 고소한 콩고물, 연유소스를 넣어 만든 ‘옛날 옛날 떡 빙수’를 출시했다. 고소하고 쫄깃한 인절미를 올려 맛을 더한 옛날 스타일의 빙수다. 청정지역 지하암반수를 얼려 만든 얼음과 100% 국내산 찹쌀, 콩고물로 버무린 인절미가 일품이다.

던킨도너츠는 팥빙수에 쫄깃한 식감의 버블과 코코넛 젤리를 넣어 더욱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버블버블 팥빙수’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달콤하고 고소한 통팥에 망고, 파인애플, 키위를 얹고 스트로베리 필링을 넣어 과일 특유의 상큼함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던킨도너츠는 빙수 외에도 바캉스에 잘 어울리는 여러 가지 여름음료를 함께 출시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애플코코 쿨라타’는 상큼한 사과에 탱글탱글 씹히는 코코넛 젤리가 들어 있어 기분을 전환하는 데 제격이다. 이외에도 자몽, 키위, 피치피탕카 등 다양한 과일을 활용한 ‘쿨라타’도 시원하면서도 상큼한 맛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풍부한 커피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는 프라페 ‘던카치노’ 역시 여름철엔 안성맞춤이다. 던카치노는 에스프레소 시럽으로 맛을 낸 기존 프라페와 달리 에스프레소 샷을 직접 넣고 얼음, 파우더, 우유를 넣어 갈아 만든 새로운 형태의 아이스커피 제품이다. 커피가 첨가된 ‘던카치노’는 총 네 종류로 ‘캐러멜 던카치노’ ‘카푸치노 던카치노’ ‘모카 던카치노’와 ‘그린티 던카치노’로 구성돼 있다.

파스쿠찌는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1인용 컵빙수인 ‘레드빈 그라니타’를 선보이고 있다. 이탈리아의 여름 정통 디저트인 그라니타(Granita)와 한국의 대표 여름 디저트인 팥빙수를 결합한 퓨전 메뉴로 젤라토와 단팥, 우유, 녹차, 흑임자 등을 취향에 맞게 선택해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일반 빙수처럼 숟가락으로 떠먹거나 음료처럼 마실 수 있는 1석 2조의 제품이다. 녹차를 첨가해 진한 녹차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린 레드빈 그라니타, 고소한 검은 깨와 팥, 젤라토를 곁들여 마치 곡물빙수를 먹는 느낌의 흑임자 레드빈 그라니따 등이 있다.

떡 카페 빚은의 ‘옛날떡빙수’는 찹쌀떡이 통째로 들어가 있으며 미숫가루 소스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원하는 찹쌀떡을 선택할 수도 있다. 홍시퓨레와 곶감다이스로 맛을 내 자극적이지 않고 칼로리가 낮은 홍시빙수와 담백한 녹차로 맛을 낸 녹차빙수도 인기다.

프리미엄 베이커리 파리크라상도 여러 가지 종류의 팥빙수를 출시했다. 먼저 입안에서 사각사각 녹아내리는 빙질이 특징인 눈꽃 얼음 위에 달콤한 연유시럽, 맛이 담백하고 진한 고급 팥과 쫄깃한 콩가루 떡을 올린 기본 팥빙수가 있다. 코코넛 망고빙수는 달콤한 코코넛과 시원한 망고가 입안에서 절로 녹는 눈꽃 얼음과 만난 상품이다. ‘네가지 베리빙수’는 블루베리 등 새콤달콤한 네 가지 베리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한편 베스킨라빈스는 갈증 해소에 좋은 열대과일 망고를 활용한 음료 ‘망고 블라스트’와 ‘망고 아일랜드’를 내놨다. ‘망고 블라스트’는 부드러운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망고 원액을 사용해 망고의 상큼한 맛과 블라스트 특유의 시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음료다. ‘망고 아일랜드’는 코코넛 젤리가 가득한 망고 스파클링 음료 위에 ‘망고탱고’ 아이스크림이 한 스쿠프 올려져 아이스크림과 음료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제품이다.

잠바주스 역시 피부미용에 좋은 딸기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복숭아를 넣어 만든 ‘박태환 스무디’(스위밍 스트로베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비타민 부스트를 첨가해 피로해소에도 좋다. 성인병을 예방하고 피를 맑게 해주는 블루베리를 넣은 ‘슈퍼맨스무디’, 피부미용과 체지방 분해 효과 등 여성에게 좋은 석류를 넣은 ‘원더우먼 스무디’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박선희 기자 teller@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