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Dream]우린 집에서 수영한다∼ 대방건설 ‘양산 대방노블랜드’

  • 동아일보

단지 내 수영장·북카페·산책길 조성


대방건설은 경남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에 짓는 아파트 ‘양산 대방노블랜드2, 3차’를 27일 동시 분양한다. 2차는 지하 1층, 지상 29층 7개동에 전용면적 59∼84m² 총 630채로 구성되고 3차는 지하 1층, 지상 31층 7개동에 전용면적 59∼84m² 총 680채로 꾸려진다.

‘양산 대방노블랜드 2, 3차’는 양산신도시에 위치해 최적의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부산지하철 2호선 증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이곳을 통해 부산의 주요 거점에 4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다. 자동차로는 물금 나들목을 이용하면 부산뿐만 아니라 외곽 지역으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단지 주변 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신설 초등학교와 고등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파트단지 안에는 산책길이 조성될 예정이다. 아스팔트 포장이 아닌 공간과 보행을 생각한 마감재(보도블록, 화강암판석, 점토블록, 디딤석 등)를 사용했다.

건물 안쪽에는 디지털 온도조절기가 각 방에 있어 적절한 실내온도 유지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욕실 오폐수를 처리할 때 소음이 적게 발생하는 저소음 배관재를 사용해 화장실 배수소음을 현저하게 줄였다. 빗물 재활용시스템을 적용해 조경용수로 사용함으로써 관리비 부담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생활환경도 갖췄다.

이 단지 안에는 수영장이 설치된다. 25m 3개 레인을 가진 수영장과 더불어 유아용 수영장이 따로 준비되어 있다. 스크린골프장, 퍼팅장 등도 만들어진다.

중심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고 가까운 거리에 부산대병원이 있어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진 편이다. 분양관계자는 “최첨단 피트니스와 북카페, 독서실 등을 갖춰 어느 커뮤니티센터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시설을 완비했다”고 밝혔다.

입주는 2014년 5월경이고 분양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1688-1005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