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 다양한 나라, 다양한 음식 등을 맛볼 수 있는 한국 속의 작은 글로벌 도시, 이태원이 점점 많은 젊은이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가 되어 가고 있다. 실제로 이태원에는 길에서 많은 외국인들을 만날 수 있으며, 또 외국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식당들도 많아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그 중에서도 이태원을 찾는 많은 젊은이들은 이태원에 방문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를 ‘색다른 맛집 탐방’을 손꼽고 있다. 이태원에는 세계 곳곳의 오리지널 음식을 비롯해 퓨전 요리들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아시안 퓨전 & 컨템포러리 푸드라는 컨셉 아래 2009년 12월에 문을 연 이태원 맛집 ‘스파이스테이블’(www.spicetable.kr/)은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까지 사랑하는 대표적인 이태원 맛집으로 입 소문 나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곳이다.
주말에는 예약이 되지 안을 정도로 줄 서서 먹는 이태원의 핫 플레이스, ‘스파이스테이블’은 아시안 로컬 푸드를 한국인 입맛에 최적화해 재해석한 것이 특징. 특별한 맛과 우아한 분위기는 ‘스파이스테이블’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운 맛과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사실 퓨전 요리 전문점은 본래 음식 특유의 맛은 살리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아야 하기 때문에 쉽게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맛을 내기가 어렵다. 특히나 이태원은 한국인 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의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퓨전 요리로 성공하는 것은 쉽지가 않았던 것이 대부분.
하지만 ‘스파이스테이블’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오리엔탈리즘 퓨전 음식들을 다년 간 겪어 온 대표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국인과 한국인의 입맛을 한꺼번에 사로잡는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스파이스테이블’의 대표 인기 메뉴로 손꼽히는 홍합찜, 파스타, 상하이파스타, 베트남 하노이식 분차, 단호박피자 등은 한국인과 외국인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 곳, 이태원에서 핫 플레이스로 손꼽히는 퓨전요리와 우아한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스파이스테이블’만의 유니크한 외식문화를 만나 보는 것은 어떨까.
문의 02-796-0509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