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알 때까지 끝까지 책임지는 영어교육, 블랜디드 러닝을 아시나요

  • Array
  • 입력 2012년 6월 28일 09시 55분


우리 사회에서 영어의 중요성은 끊임없이 대두되고 있고 영어가 개인 발전을 위한 필수과목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세계를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영어실력은 꼭 가져야 할 능력이 되고 있는 게 사실이다.

자녀의 영어교육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꿈꿔봤을 이상적인 영어학원이 있다. 학생들에게는 확실한 영어공부의 길잡이면서 멘토가 되어주고, 학부모들에게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조력자가 되어주는 ‘손샘영어학원’이 그곳이다.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빠르게 대응, 앞 선 NEAT 대비!!

“손샘영어학원을 보내고 나서 모의고사 만점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따로 토익 공부를 하지 않았는데도 토익을 쳐보니 915점이 나왔어요.”

“내신 대비부터 수능 대비까지 철저하게 다 챙겨주니까 내신점수도 오르고 수능점수도 올라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붙었어요. 자신감이 붙으니까 다른 성적도 오르게 되었고 전체적인 성적 향상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요.”

손샘영어학원에 자녀를 보낸 학부모와 학생들의 말이다.

손샘영어학원의 손연수 원장은 “대학에서 원서를 보고 영어 강의를 듣고 이해하고 보고서를 영어로 쓰는 학문적 영어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당장 시험 준비만을 위한 영어를 해서도 안 되고, 시험이란 현실을 무시한 이상적인 영어만을 해서도 안된다”면서 “어떤 시험에도 적응할 수 있는 진짜 영어실력은 단기간에 가능한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한다.

이에 손샘영어학원은 내신 영어뿐만 아니라 수능시험에서도 좋은 결과를 지속적으로 입증해왔다. 지금도 많은 전교권 학생들과 성실한 학생들이 손샘영어학원에서 초등학교부터 고3수능시험까지 공부하며 좋은 결과를 이루고 있다.

또한 앞으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따른 한발 앞선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대비로 주목받고 있다. 손샘영어학원은 초등부터 고3까지 전 학년을 책임지는 학원이다 보니 입시제도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다. 앞으로 수능시험의 점차적인 축소 및 NEAT로의 전환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필요한 영어의 요소가 변화하고 있다.

수능에서 NEAT로의 전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의 영역별 균형이다. 듣기 ,독해, 쓰기, 말하기 4가지 영역의 균형과 안정적인 내신의 확보가 관건인 것이다. 이에 손샘영어학원의 준비와 대비는 타 학원의 단편적인 준비와는 많이 다르다. 쓰기, 말하기를 다지기 위해 단순히 원어민의 수업만을 확대하는 표면적인 변화로는 절대 NEAT를 대비할 수 없다. 말하기, 쓰기의 정확성을 더하기 위한 문법기초 강화와 어휘의 확대부터 접근한다. 영어의 유창성에 정확성을 더하는 작업이 있어야 실질적인 NEAT 대비를 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시행시기와 구체적인 진행 방향은 2012년 후반에 결정되지만 손샘영어학원의 학생들은 수능 앞에서도, NEAT 앞에서도 전혀 두려움이 없다.

손샘영어학원 학생들의 변화 알고 보니...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손샘영어학원은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학원이다. 영어내신과 입시 준비, 유학과 국제적 업무를 위한 영어 교육에 집중하고 있는 손샘영어학원은, 학생들에게 공부를 가르치기보다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과 좋은 공부 습관을 익혀 주도적인 학습자가 될 수 있도록 이끌고 격려하고 있다.

또한, 4년 전 교실을 하나 빌려서 문을 연 손샘영어학원은, 학원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인력으로만 학생들의 성적에 관련한 정보를 모으고 처리하는 데에 한계는 느끼기 시작했다. 그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학생별 맞춤학습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컴퓨터를 통한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의 학원학습을 조화시킨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을 만들었다.

블랜디드 러닝은 온라인을 통한 교육으로 학생 개인의 강점과 약점을 찾아내고 분석하여, 선생님들이 그 데이터를 이용해 학생들 개인에 맞는 영어 공부법을 찾아주고 있다. 온라인으로 학습 후 바로 공부한 내용을 테스트할 수 있고 틀린 문제는 오답학습을 통해 더 공부해야 하며, 공부 후에도 이해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문제풀이 영상강의를 통해 알 때까지 공부할 수 있다. 모든 학습 후에는 교사가 온라인으로 학생의 공부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각 학생에 맞는 커리큘럼을 등록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공부해서 성적이 쑥쑥 올라가는 속도가 보이게 되면 학생들 스스로 공부에 재미를 느끼게 되고 영어에 자신감을 갖게 되어 학습 효과가 극대화된다.

이제까지 온ㆍ오프라인 학습을 도입한 학원은 많지만 온라인학습과 오프라인학습을 효율적으로 연계하고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손샘영어학원은 <교육컨텐츠연구소>를 통해 교재와 교수법을 연구하고, 온ㆍ오프라인의 정보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영어 학습을 위한 최적의 방안들을 융합해 학생 개개인에 맞는 수업방법을 찾아 지도하고 있는 것이다.

■ 한국전문기자협회 선정 영어교육 부문 인증서 받아

손샘영어학원은 학생의 잠재적 능력을 실현시켜주는 발판이 되어준다. 학생 혼자서 해결할 수 있는 실제 학습발달 수준과 교사의 도움으로 해결할 수 있는 잠재적인 학습발달 수준간의 차이는 학생마다 다르다. 손생영어학원은 이러한 학생의 요구와 능력에 맞는 레벨별 학습을 진행함으로써 학습자가 자신의 능력을 넘어 더 높이 도약하는데 든든한 발판이 되어주고 있다.

손샘초등영어의 경우, ESL방식의 환경에 적합한 콘텐츠와 수업변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ESL과 EFL 괴리감을 줄이고자 우리나라 영어환경에 맞게 이를 극복할만한 교육콘텐츠 등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고 실제 학생들도 이를 통해 큰 도움을 받고 있다.

한편, 손샘영어학원은 국내에 영어교육의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고 영어교육의 발전을 실현하는 학원으로서 인정받아, <사단법인>한국전문기자협회인증 영어교육 부문에서 전문기업으로 선정되어 인증서를 받았다.

손연수 원장은 “내신을 위한 영어교육과 이상적 영어교육의 중심을 잘 잡아 학생들의 학교 성적부터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것”이라며 손샘영어학원의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도움말: 손샘영어학원 손연수 학원장, 053-761-5595, www.sons.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