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안의 스마트 가이드’와 함께 출발!

  • Array
  • 입력 2012년 1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설 연휴 ‘알뜰한 해외여행’ 100배 즐기기

설 연휴가 다가왔다. ‘민족 대이동’이 일어나는 대표적인 명절이지만 해외로 나가는 여행객이 급증하는 여행 시즌이기도 하다.

해외여행은 신나지만 준비하는 것은 머리 아픈 일이다. 호텔 방값은 너무 비싸고, 도시 간 이동 비용도 만만치 않다. 또 말도 통하지 않고, 낯선 외국 환경에 적응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럴 때면 인터넷에서 조금만 발품을 팔아 보자. 값싼 숙소에 대한 정보를 비롯해 돈을 아낄 수 있는 노하우가 곳곳에 존재한다. 게다가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손 안의 여행가이드’도 무료로 얻는 셈. 이를 위해 통신사들은 다양한 ‘데이터 로밍’ 이벤트도 준비했다.

○ 호텔부터 렌터카까지


여행지에서 가장 중요한 건 안심하고 묵을 수 있는 숙소다. 하지만 단체 여행객이 아니라면 호텔 비용이 만만찮게 올라가기 마련. 이럴 때 호텔 예약 전문사이트를 이용하면 호텔 숙박비를 손쉽게 비교해 볼 수 있다.

세계 최대의 호텔예약 서비스인 ‘익스피디아’(expedia.co.kr)를 이용하면 목적지의 호텔을 검색해 보고 가장 값싼 곳을 쉽게 고를 수 있다. 또 사용자들이 올려놓은 숙박 후기를 보면 유명 체인인데도 객실이 낡고 지저분하다거나 유명한 호텔은 아니지만 의외로 괜찮다는 식의 다양한 평가도 알 수 있다.

영어에 자신이 있다면 ‘프라이스라인’(priceline.com)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값싼 호텔을 찾는 대신 자신이 원하는 숙박비 예산을 올려놓으면 호텔에서 이를 보고 좋은 객실을 제시하는 ‘역경매’ 방식으로 유명한 회사다. 호텔은 빈방을 줄여서 좋고, 손님은 좋은 방을 싸게 구해서 이익을 본다. 프라이스라인을 통해 약 100달러(약 11만6000원)에 4인 가족이 묵을 수 있는 스위트룸을 구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렌터카를 빌리려면 ‘렌털카즈닷컴’(rentalcars.com)을 이용해 보자. 한국어 서비스도 제공하는 이곳에서는 여러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조건의 렌터카를 소개해 준다. 일반적으로 렌터카 업체에서는 차량을 빌리기 직전에 보험을 추가로 가입시킨다거나, 기름을 미리 주유하게 하면서 가격을 올려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렌털카즈닷컴에서는 전액을 미리 지불하게 하고 이런 추가 계약을 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도 설명해 가장 낮은 가격에 차를 빌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손 안의 무료 여행가이드


통신사들은 설 연휴를 맞아 해외로 출국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데이터로밍 요금제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SK텔레콤과 KT가 해외에서도 스마트폰을 쓸 수 있는 데이터로밍 요금제를 갖고 있는데 SK텔레콤은 하루 1만2000원, KT는 1만 원이다. SK텔레콤은 더 다양한 국가에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본정부관광청은 SK텔레콤과 손잡고 일본 지진 이후 줄어든 여행객을 잡기 위한 이벤트에 나섰다. 31일까지 일본 여행정보 애플리케이션 ‘제이루트(J-ROUTE)’를 내려받는 사용자들에게는 면세점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1000명을 추첨해 데이터로밍 요금제인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 1일 이용권도 준다.

제이루트는 일본 여행 가이드북과 지도 검색, 환율 계산, 일본어사전 등 일본 현지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또 같은 기간 T로밍 서비스 이용 고객 156명을 선정해 ‘T로밍 데이터무제한 원패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국가로 여행할 때 여행비 200만 원도 지원한다.

KT는 방학과 설 연휴를 맞아 해외연수나 여행을 떠나는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 로밍 일시 허용’ 부가 서비스를 내놓았다. 청소년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로밍을 원할 때는 요금제를 변경해야 했는데 이런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한 것이다. 공항로밍센터나 콜센터에서 반드시 보호자가 신청해야 하며 이용 기간을 설정해 신청하면 기간 종료 뒤 자동으로 해지된다. 데이터로밍 요금이 10만 원에 이르면 자동으로 로밍이 차단된다. KT는 이달 말까지 19세 미만 청소년 고객을 대상으로 ‘내 생애 첫 로밍’ 이벤트를 벌여 로밍 요금 5000원을 할인해준다.

김상훈 기자 sanhkim@donga.com  
이서현 기자 baltika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