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 신상품 개발을 위한 지침서 출간!

  • Array
  • 입력 2012년 1월 2일 17시 59분


-신상품 아이디어 개발에서부터 출시 후 관리까지의 실전전략
-히트상품 개발에서 창업 아이템까지 신상품 마케팅 전략

인플로우출판사(대표 이준도)에서 신상품 마케팅 전략 실전서인 ‘신상품 마케팅 전략-히트상품 개발에서 창업 아이템까지’ 가 12월 28일 출간됐다.

이 책은 신상품을 개발하는 글로벌 기업,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음식점의 신메뉴를 고민하는 소상공인에 이르기까지 마케팅을 쉽게 이해하며,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합리적으로 실행하게 하는 책이다. 즉, 신상품 마케팅의 핵심인 소비자 니즈 발굴부터 컨셉개발, 제품개발뿐 아니라 시장성 평가, 수요예측, 출시 후 브랜드 관리 등 신상품개발 프로세스 곳곳에 이론적 배경과 ‘How to’를 제시하여 이해와 실천을 병행하도록 구성한 실무지침서다.

따라서 기업현장의 마케터, 창업 컨설팅이나 창업 아이템을 개발하고자 하는 창업가, 이러한 분야를 공부하는 학생에게 적합한 책이다.

저자는 숭실대학교 중소기업대학원 겸임교수 및 마케팅컨설팅 회사인 KS앤컴퍼니㈜의 대표인 김기석 박사(47세)다. 저자는 중앙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세계 최고의 시장정보 회사인 AC닐슨 코리아를 시작으로 마케팅 사관학교라고 불리는 CJ제일제당에서 리서치센터장을 지냈으며, 십여년간 이곳에서 햇반, 투썸플레이스 등 수많은 신상품 개발에 참여했고, LG화학 및 LG하우시스, 빙그레, CJ제일제당, LG패션 등에서 신상품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한 신상품 마케팅 전문가다.

제품개발 시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회사 중심으로 기술이나 가치를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소비자 중심으로 사고하는 순간 "혁신적인 것"을 하게 된다. 이 책은 소비자 중심의 히트상품 개발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김해관 ㅣ 동원F&B 사장

장수기업이 되기 위해서 꼭 가야만 하는 길이 두 가지가 있다면, 하나는 기존 상품을 잘 관리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지속적인 신상품 개발을 하는 것이다. 성공적 신상품 개발을 위해서 꼭 읽어야만 할 책이다.
이우석 ㅣ 코리아이플랫폼/코오롱생명과학/코오롱제약/코오롱웰케어 사장

“소비자 니즈 발굴부터 컨셉개발, 제품개발뿐 아니라 시장성 평가, 수요예측, 나가서는 출시 후 브랜드 관리 등 신제품 개발 및 육성관리에 대한 모든 것이 집대성 된 실무지침서임에 틀림없습니다."
위규성 ㅣ CJ라이온 사장

히트상품 확률을 높여주는 신상품 개발 시스템은 중소기업이나 프랜차이즈 분야에 더욱 절실하다. 대기업과 달리 시행착오의 기회가 더 적게 주어지기 때문이다. 이 책이 제안하고 있는 아이디어 및 컨셉의 개발과 검증 등을 신상품 개발 초기단계에 활용한다면 중소기업이나 프랜차이즈 본사의 신상품 실패 위험이 크게 줄어들 것이라고 확신하며, 이 책을 필독할 것을 강력하게 권한다.
박주영 ㅣ 숭실대 중소기업대학원 원장/한국프랜차이즈학회 회장

신상품개발 관련한 많은 책들이 있지만, ‘How to?’를 얘기해주는 책은 많지 않았다. 이 책은 일목요연한 신상품개발 프로세스와 더불어 곳곳에 ‘How to!’를 제시함으로써 이해와 실천이 병행되도록 배려한 빼어난 지침서이다’
김왕기 ㅣ WK마케팅그룹/메타브랜딩BBN 대표이사

소비자 니즈 기반의 히트 상품 개발은 누구나 쉽게 얘기하지만, 성공적인 상품화의 전 과정을 어떻게 체계적으로 진행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해답을 구하기 어려웠다. 이 책에 그 답이 있다. 실무자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박준호 ㅣ 윌리엄 그랜트 앤 선즈 코리아 대표이사

소비자가 꼭 필요로 하지만 구체적으로 구현하지 못한 부분을 제품으로 상품화시키는 것이 기업의 경쟁력이고 생존과 직결되기 때문에 더 없이 중요한 부분이다. 이 책은 일반 중소기업이나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신상품을 개발하는데 필수적 절차와 과정을 설명하고, 프로세스를 안내하는 책으로서, 시중에 참고할만한 도서가 별로 없는 차에 이 책이 출간되어 많은 기업에서 도움을 받을 것으로 본다.
이태융 ㅣ 고려프랜차이즈컨설팅 대표

문의 070-4324-0999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