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전산원 백경선 원장, 고민정 교수, 류종욱 입시홍보팀장은 지난 10월 20일 호주국립대학 CSU(Charles Sturt University)의 얼버리(Albury) 캠퍼스를 방문하여 새로운 교육과정에 대한 협력을 체결하였다.
여기에는 호주국립대학CSU부총장인 로스챔버(Ross Chamber)와 비즈니스학부(Facility of Business)의 학부장인 존 앗킨슨(John Arkinson) 교수 및 관련 스탭이 참석하였다.
7일간의 일정의 이번 방문은 이미 진학한 호주로 진학한 40여명의 학생들에 대한 모니터링과 올 11월에 학기를 마치면 내년 2월에 입학하게 될 5기 학생들을 위한 현장 점검과 정보 교류이다. 동국대학교 전산원은 한국에서 1년 동안 전공기초와 영어를 학습하고, 호주국립대학 CSU 비즈니스학부에서 2년간 전공을 이수하는 호주해외학위 과정을 지난 2008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 동국대전산원 원장은 학생들의 학습환경과 학업성취도에 큰 만족감을 표하였으며, 로스챔버 부총장도 그 동안 동국대전산원이 보여준 신뢰에 깊이 감동하고 있으며, 향후 한국 학생들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호주 얼버리 공영 방송과 신문사에서 취재를 나와 본 과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