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아오른 전북 전주 부동산, 하반기 분양물량 주목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2일 09시 00분


전북 전주의 부동산시장이 심상치 않다.

지난 2008년 이후 신규 아파트 공급이 뚝~ 끊겨 새 아파트에 대한 공급부족이 부각된 이후 기존 집값 급등은 물론 전세가도 급격히 오르고 있다.

국민은행 아파트시세에 따르면 전주지역의 아파트 매매가는 7월 기준 481만원으로 지난 2010년 12월(428만원)보다 약 12%가량 상승했으며, 같은 기간 동안 전세가는 307만원에서 346만원으로 약 13%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전국 부동산 시장이 824만원에서 851만원으로 불과 3% 오른 데 그친 것에 비교하면 무려 4배 가량의 상승폭을 보인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3년간 공급이 전무해 미분양 가구수도 무려 75%나 줄었다.”며 “이에 따라 현재 신규 공급되는 아파트에 지역민들의 관심이 쏠려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어려운 상황을 입증이라도 하듯 올해 분양된 아파트 모두 많은 수요자가 몰리며 신규 아파트 공급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지난해 말 진흥기업이 전주 하가지구에 분양한 ‘진흥 더루벤스’가 4.51대 1로 순위 내 청약을 마감했으며, 지난 6월 제일건설이 덕진동2가에 분양한 제일오투그란데가 평균 경쟁률 6.1대1을 기록하며 1순에서 청약을 마감됐다.

▷ 수년만에 대단지 + 중소형 아파트 공급 관심 급증

올 하반기 전북 전주에서는 수년만에 대단지로 구성된 중소형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어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올 8월 전주 송천동에 분양을 앞두고 있는 전주 송천 한라비발디가 그 곳이다.

전주 송천 한라비발디는 지하 1층, 지상 11 ~ 14층 15개동 총 966가구(1단지, 2단지) 규모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주택형도 실수요자가 많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도 주목할만한 점이다. 건설사도 한라건설이라는 2011년 시공능력평가 16위의 대형 건설사라는 점도 아파트라는 점도 장점이다.

단지도 혁신적으로 설계됐다. 채광과 통풍을 고려한 전 세대 정남향 단지 배치로 쾌적한 생활을 위한 혁신설계로 지어지며, 총주차대수의 80% 이상을 지하로 배치해 지상을 공원 같은 쾌적한 아파트로 조성했다. 단지 내에 300m길이의 소나무 숲과 숲을 따라 흐르는 실개천을 조성했으며, 입주민들의 심신의 안정 및 충진을 위한 공간인 1000㎡의 전나무 삼림욕장, 단지 내 2Km의 건강산책로인 ‘전주 숨길’, 150m의 조깅코스가 있는 다목적 운동마당과 친환경 안심놀이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1층에는 입주민들의 편의 공간인 로비라운지가 들어서며, 외부에서 투입하고 내부로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양개형 우편물 수취함으로 편리성과 보안성을 높였으며, 전체 주차대수의 20%이상을 SUV등 대형차량의 주차가 편리한 확장형 주차면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대당 1.2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제공한다.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셔틀버스 대기장소인 키즈스테이션을 마련하고, 에너지원에 대한 인식과 학습을 놀이로서 가능하게 한 자가발전 놀이시설인 친수복합 놀이시설을 제공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단지 내 휘트니스 센터 및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게스트 룸, 키즈카페, 독서실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설치된다.

전주 송천 한라비발디가 위치한 송천동 일대는 북부권 개발의 최고 수혜지로 꼽히는 곳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약 199만 ㎡ 규모의 주거·상업·업무·도시개발시설 등이 들어서는 에코타운이 개발될 예정이다. 또한 천마산과 건지산, 오송지생태공원 등 친환경적인 생활환경과 롯데마트, 메가월드마트, 농수산물센터 및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이 인접해 있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춘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견본주택은 전주시 덕진구 덕진광장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다. 이달 말 오픈 할 예정이다.
분양문의 : 1566-225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