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가 요구하는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은 전문성 갖춘 해결사

  • Array
  • 입력 2011년 7월 29일 09시 55분


복지사회로 나아가면서 사회복지사의 중요성 높아져

기부, 봉사문화가 확산되면서 흉흉한 세상이라고 하지만 아직도 주변에는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이들이 많다. 이 같은 기부, 봉사문화 확산으로 관련 직업으로의 관심도 늘어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바로 사회복지사이다. 이러한 사회복지사의 관심이 높아지는 까닭은 낮은 취업률, 불안정한 고용에 대한 불안감과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어 사회복지인력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것도 큰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단순히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사람이 아니다. 사회복지사란, 사회복지에 관한 사회복지 전문지식을 갖춘 자로서,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겪는 청소년, 노인, 여성, 가족, 장애인들을 위해 문제를 진단하고 평가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복지 전문인력을 의미한다. 특히 복지국가에 대한 움직임이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는 요즘, 사회복지 전문인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역사회복지관, 장애인종합복지관, 공부방 아동복지시설, 정신보건센터, 사회복지전담관공서, 모금단체, 학교, 기업 등 많은 곳에서 활동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 교육기관에서 일정 강의를 듣고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사회복지&보육교사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www.mh-sabok.com)에서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 강의를 운영하고 있는데, 따로 시간을 내 학원에 다니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온라인으로 100% 수업을 수강하면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직장인과 주부,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고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 대학 또는 전문대학 재학 또는 휴학 중인 자 등이라면 일정 학점의 수강을 통해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도 사회복지사&보육교사 자격증의 인기 요인이다.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전공선택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현재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사편입, 학사학위, 수강신청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 홈페이지(www.mh-sabok.com)를 방문하거나 문의(1688-5919)하면 알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