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부동산산업 리더!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 대학원

  • 입력 2011년 6월 3일 08시 50분


2011년 후기 석사과정 6월 7일까지 원서 접수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온라인대학 중 처음으로 대학원을 신설하여, 실용적이고 내실 있는
석사과정을 운영 중이다.

지난해 원격대학으로서는 유일하게 3개 대학원과정을 개원한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작년 모집에서 전체 경쟁률이 3.2 : 1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대학원 운영을 만들어 가고 있다.

대학원 재학생 면면을 봐도 서울대, 연,고대 등 서울 주요 대학 졸업자가 19%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탄탄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특수대학원에서는 보기 드물게 현직 교수를 비롯하여 의사, 변호사, 판사 등 전문직 종사자들이 대거 입학하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부동산 대학원은 기존 학문 나열식 교육내용을 지양하고 부동산산업관련 과목을 산업시장의 흐름에 맞추어 분야를 부동산개발산업, 부동산리테일산업분야로 나누고 해당 분야에 대한 종합적 지식을 획득하게 함으로써 단순한 지식인이 아닌 환경과 인간의 삶에 기초한 지속가능한 부동산산업리더, 다변화하는 국내외 부동산산업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글로벌산업리더, 부동산산업에 따른 여러 사회문제에 책임의식을 가진 사회적 책임리더를 양성할 수 있는 전공교육체계를 가지고 있다.

상대적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온라인 석사과정’이 인기다. 직장인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 대학 캠퍼스를 다니면서 특수대학원 과정을 밟으려면 높은 열의와 많은 노력이 들게 마련이다. 반면, 사이버 공간에서 석사과정은 효율적 시간활용이 가능하며, 높은 등록금을 현실화 함으로써 학비에 대한 경제적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총 30학점의 5학기 과정을 마치면 해당전공의 석사학위가 부여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부동산대학원에 재학 중인 대한토지신탁 주기용 대표이사는 “주로 주말을 이용하여 온라인 강의를 듣고 있다“면서 “강의를 통해 우리나라의 많은 신도시 개발사업,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들이 ‘어떻게 진행되고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체계적으로 정리가 되었으며, 시사하는 바도 많고, 업무추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양사이버대학원 홈페이지(http://gs.hycu.ac.kr)를 참고하면 된다.

입학상담문의는 02-2290-07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