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절약, 에너지절약 “국민의식 절실하다”

  • Array
  • 입력 2011년 4월 12일 14시 51분


일본 후쿠시마 대지진으로 인한 원자력 방사능오염으로 우리가 마시는 “공기와 물” 우리에게 꼭 필요한 생명에 근원이 위협 받고 있다.

원자력발전 이용을 실질적으로 줄이고 다가오는 석유에너지 고갈에 대비하려면 친환경 자연에너지原을 넓히고 범국민이 참여하는 에너지절약 실천이 매우 중요한 현실이 되었다.

그러나 지금도 우리는 생명의 근원인 물과 비싼 비용을 지불한 온수난방비를 우리는 매일 무심코 버린다는 것이 더 큰 문제이다.

(주)한국수와로(www.hksuwaro.com)의 가정용 냉, 온수 손잡이 일체형 자동수도꼭지를 설치하는 것 만으로도 세면 시 물절약70%와 온수를 만들기 위해 사용된 연료비50%를 수도꼭지에서 그냥 버리는 일은 절대 없어지게 되어 에너지절감 절수 혁신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으며 수도꼭지손잡이에 세균오염으로부터 건강과 위생을 지킬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주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우리나라 1200만 각 가정에서 하루에 1000원 정도의 연료절약과 물 절약을 가정용자동수도꼭지로 실천한다면 하루120억.

한달 만 계산되어도 3600억이란 엄청난 에너지낭비를 줄일수 있는 제품으로 평가 되고있다.

현재, 건축, 건설시장에서도 국가정책 친환경건축자재 인센티브가 지원되어 수전금구에도 가정용 자동수전 수주가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Swarovski 특허디자인 수전 또한 인기가 높아 리모델링 인테리어에 프리미엄급 세면대용과 주방용 씽크수전 시장에서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원천특허기술들을 보유한 (주)한국수와로는 “깨끗한 자연지킴이”를 실천하는 “Green Product” 에너지절약 전문브랜드 회사로 세계인이 함께할 수 있는 “글로벌(Groval)에코(eco)제품” 제조기업으로 성장 예상 되고 있다.



**동영상설명
동영상 테스트결과 (좌측화면) 자동수도꼭지로 3분14초 동안 세면 시 물이 8리터 사용되었고(우측화면) 물을 그냥 틀어놓고 사용할 때는 약65리터가 낭비되어 약87% 물 절약 영상 결과가 확인되었다. 65리터의 물과 비싼 연료 에너지비용으로 만든 온수는 그냥 버려지게 되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