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특허 ACE-200,그래픽 스핀코터!

  • Array
  • 입력 2011년 3월 25일 16시 52분


첨단 기술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세계 반도체 분야 리드한다!
- 동아 무역의 초정밀 ‘스핀코터’ ACE-200 첨단 기술력 국내외에서 인정!

“대한민국 특허청으로부터 실시간 그래픽 구현 기술로 특허를 획득한 ACE-200은 스핀코터에 셋팅 시킨 R.P.M(분당회전속도) 수치와 실제로 돌아가는 R.P.M을 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어 코팅의 데이터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초정밀 기술 분야에서는 세계 최초의 입니다” 반도체 LCD용 연구 장비 전문 제조업체인 동아무역 이현재 대표의 말이다.

스핀코터는 반도체 웨이퍼(원판)나 디스플레이 연구 시 시료 등 화학 물질의 균일 코팅에 필수 장비로 동아무역에서 10억 원을 들여 연구 개발한 초정밀 스핀코터 (spin coater) ACE-200은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은 반도체 LCD용 연구 장비로 국내만 연간 300억~ 500억 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성능 면에서 외국산보다 우수하다고 소문나 있는 스핀코터 ACE-200의 가격은 수입품의 절반에 불과하다는 점, 인쇄회로기판(PCB) 보드 하나로 동작을 제어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해도 수리가 간단해 외산 장비들이 문제가 생길 경우 수개월간 연구를 중단해야 하는 폐단을 없앴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이는 그 동안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품질향상과 제품에 책임을 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이기도 하다.

초정밀 스핀코터 ‘모델명 ACE-200’의 그래픽과 수치로 코팅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정확도가 1RPM(분당 회전속도) 수준이며, 코팅의 정확도가 세계정상급인 ±1 R.P.M인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다. 연구용 스핀코터(ACE Series, Top Series)는 삼성, LG등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벤처기업, KAIST를 비롯한 각 대학의 학부 및 대학원에도 공급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20여 개국의 대리점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협력이 성과를 내면서 올 들어 매달 100 여대 가량을 수출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동아무역은2008년 11월에 기존 제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초정밀스핀코터 ACE-200(4인치 이하)을 개발한 이후 2009년 4월엔 국내 스핀코터 산업계의 숙원이라 할 수 있는 초정밀 대형 스핀코터 TOP-8(8인치 이하)을 개발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2009년 8월 안양대학교와 산학협정을 체결하고, 산업발전에 필요한 전문기술 인력의 교육훈련을 강화하고 기술개발을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현재 대표는 “지난 2009년 9월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수출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된 이후 국내 선점은 물론 해외수출도 가속도를 내고 있으며 스핀코터에서 닦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핀클리너, 박리기 등 다양한 연구 장비를 개발해 사업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확대, 연간 매출 100억을 넘어 200억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반도체 LCD용 연구 장비 전문 제조업체02)868-8787 동아무역 www.spincoater.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