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나빠지는 아이들의 시력, 어떻게 할까요?

  • Array
  • 입력 2011년 3월 17일 17시 07분


코멘트

눈의 기능을 강화하는 부에나비스타로 시력개선과 안구질환 잡자 [소아난시,근시/ 소아시련개선]

사회가 점점 복잡해질수록 아이들은 TV, 스마트폰, 컴퓨터 같은 매체에 더 많이 노출되게 되고 아이들의 눈은 더욱 혹사당하게 된다. 그로 인해 소아사시, 근시, 원시, 난시, 약시 등의 질환이 오게 된다. 물론 선천적인 이유도 있겠지만 시력관련 질환은 후천적으로 오는 경우가 더 많다.

소아근시, 원시, 난시, 약시 질환 치료방법
3S한의원 네트워크에서는 6가지 요법으로 시력저하의 원인과 증상해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 안구운동을 통해 긴장된 안구 근육을 풀어 시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시력개선 운동요법.
2. 족소음신경의 용천혈등에 조사하여 시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원적외선 광선요법.
3. 눈의 안쪽을 자극하여 시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저주파 요법.
4. 안구를 부드럽게 마사지 해서 눈을 부드럽게 해주는 안구 마사지.
5. 척추를 바로잡아 시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추나요법.
6. 눈과 관계된 장부를 바로잡아 시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한약요법.
내 눈을 스스로 지키는 방법- 눈질환 예방법

또한 장기적인 시력보호를 위해 일상생활에서는 다음의 사항을 지킨다면 충혈증, 눈떨림, 비문증, 눈 피로등의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

1. 책이나 TV, 컴퓨터 볼 때는 30분마다 창밖으로 먼 거리를 보거나 눈 주변 경혈을 마사지하며 쉬게 해준다. (매일 10회 이상 먼 곳을 바라봅니다. 먼 산, 하늘, 창밖 등)

2. 책을 볼 때 되도록 책 받침대를 사용하며 눈과 책 사이를 30-35cm 정도 유지하고 눕거나 엎드리는 자세를 피하며 책상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3. 달리는 차안이나 어두운 곳에서는 책을 읽지 말고 스탠드는 책상 좌측상방에 두는 것이 좋다.

4. 컴퓨터나 TV 볼 때 핀홀안경을 착용하며, TV는 적어도 2.5m 이상 거리에서 반드시 소파에서 시청하며 눈높이보다 약간 낮아야 좋다.

5. 컴퓨터 모니터는 눈높이보다 15-20cm 정도 아래에 놓고 뒤쪽으로 5도 정도 기울이고 눈과의 거리는 40cm 이상 멀리 둘수록 좋다. (눈을 1분에 15-20회 정도 일부러 자주 깜박이는 것이 좋다.)
6. 게임기는 하루 30분으로 제한하고 휴대폰 사용이나 문자도 되도록 삼간다.

7. 편식을 피하고 생선과 녹황색야채를 골고루 섭취한다. (호박,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양상추, 피망, 토마토, 감자, 옥수수, 계란노른자, 콩, 완두콩, 호두, 치즈, 꽃게, 조개, 연어, 정어리, 사과, 바나나, 귤, 오렌지, 딸기, 블루베리 등)

8. 취침시간을 일정하게 해서 반드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며 안경은 꼭 필요한 때만 착용한다.

한편, 3S한의원 네트워크의 부에나비스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안구건조증의 원인부터 증상까지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부에나비스타는 경락자극과 기혈촉진으로 눈물샘의 분비능력을 강화시키는 부에나비스타, 비스타침시술, 비스타 이수탕, 비스타눈환, 비스타눈액 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아시력개선 프로그램은 3s네트워크 잠실점, 압구정점, 부천점, 전주점, 부산진구점, 부산연산점에서만 운영중이다.

‘몸이 천 냥이라면 눈이 구백 냥’이라 했듯, 봄 철 눈 건강에 특별해지면 좋겠다.

도움말 / 3s한의원 네트워크 잠실점 김용식원장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