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포스코, 베트남에 스테인리스 냉연공장 증설 外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14일 03시 00분


코멘트
포스코는 13일 베트남 동나이 성 년짝 1공단에서 연산 20만 t 규모의 스테인리스 냉연공장 증설 착공식을 열었다. 포스코는 베트남에서 한 해 동안 8만5000t 규모의 냉연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 최근 현지의 인프라 및 주택 건설이 늘면서 스테인리스 냉연제품 수요가 급증해 공장 증설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동남아시아의 스테인리스 냉연제품 수요는 66만 t 정도이지만 동남아 현지 생산량은 31만 t 규모”라며 “30만 t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는 상황이라 앞으로 시장 전망은 밝은 편”이라고 말했다.

■ 아이코스메틱, 英 주름개선제 ‘프리톡스’ 판매
화장품 유통전문회사인 아이코스메틱은 영국 브랜드인 메딕8의 기능성 화장품 ‘프리톡스’(사진)를 15일부터 판매한다. 프리톡스는 펩타이드 성분이 일반 제품보다 200배 이상 많이 함유돼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주장이다. 깊은 주름, 얼굴 전체 주름, 다크서클 등 부위별로 주름 개선을 할 수 있게 라인이 세분됐으며, 가격은 10만∼20만 원대다. 02-553-4252

■ aT, 27일까지 5급 신입사원 30명 내외 모집

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13일부터 27일까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규모는 5급 정규직 30명 내외로 학력, 연령 및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공인회계사 등 전문자격증 소지자와 농어촌 및 저소득층 자녀는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지원서는 인터넷 홈페이지(www.at.or.kr)를 통해 내면 된다.

■ GS칼텍스, 포인트 자동 기부금 전환카드 출시

GS칼텍스는 13일 고객들의 소비가 자연스럽게 기부로 이어지는 ‘GS&POINT 나눔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GS&POINT 나눔카드는 소비자들이 GS칼텍스의 주유소, 충전소, 조이마트, 오토오아시스, GS카넷 등을 이용하면서 적립한 포인트가 자동으로 기부금으로 전환되는 기부전용 카드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고객의 기부금과 동일 금액을 회사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을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GS&POINT 나눔카드는 GS칼텍스 홈페이지(www.kixx.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 국순당 ‘명작’에 산업디자이너 김영세 씨 등 참여

국순당은 자사의 전통주 ‘명작’ 시리즈(사진)의 용기에 산업디자이너 김영세 씨, 서예가 여태명 씨와 손잡고 경주 첨성대의 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을 적용해 리뉴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계약 재배로 생산한 우리쌀 100%로 빚는 명작 시리즈는 ‘명작 상황버섯’, ‘명작 오미자’, ‘명작 오가자’, ‘명작 복분자’ 등이 있으며 알코올 도수는 12도다.

■ 이건태평양조림, 국내 첫 산림경영인증 받아

이건산업은 계열사인 이건태평양조림이 국내 최초로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의 산림경영인증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이 인증은 산림자원을 환경·경제적 측면에서 우수하게 경영하는 기업과 기관에 주는 것으로 현재 81개국 1000여 곳이 받았다. 이건산업은 1995년부터 남태평양 솔로몬 제도에 진출해 뉴조지아 섬에 2억6400만 m² 규모의 조림지와 슈아죌 섬에 36억 m²의 원목 자원을 확보하고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