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도 아파트와 같이 초고층+초대형 규모를 갖춘 ‘대단지’가 인기다. 과거 지식산업센터는 답답한 형태의 ‘중층 박스형’이 주류를 이뤘지만, 최근 조성되는 지식산업센터는 대단지 아파트 못지 않는 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다.
특히 이 같은 ‘대단지’ 지식산업센터는 산, 학, 연 연계 클러스터로 조성되는 경우가 많아 주목해볼 만하다. 또한 초고층 건물을 조성하면서 대지에는 녹지와 조경공간, 휴식공간을 늘리는 추세다.
전문가들도 “부동산 시장에서 지식산업센터가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면서 “최근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는 랜드마크로 조성되고 있어 지역 내 대표 부동산으로도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올해 하반기 분양에 나선 지식산업센터 중에서 매머드급 규모로 인기를 얻고 있는 현장이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대우건설이 송도국제도시에 조성하고 있는 송도 스마트밸리는 연면적이 약 29만여㎡에 달한다. 이 같은 규모는 국내에 조성된 지식산업센터 중 최정상급에 속하며, 63빌딩의 1.7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송도 스마트밸리’는 지하 1층~지상 23층 규모의 아파트형공장과 지상 28층 높이의 기숙사동, 근린생활시설 총 6개동으로 구성된다. 약 4만㎡ 규모에 달하는 조경시설을 갖추고 있고 옥상정원을 특화했다. 단지는 비즈니스, 제조, 업무지원, 주거 등 기능별 동으로 구성된다. 각 동은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어 단지 내에서 일과 주거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부지가 송도 앞바다를 남쪽으로 바라보고 있고, 전 실을 친남향으로 배치해 빼어난 바다조망권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보육시설, 세미나실, 대회의실, 체력단련실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도 갖출 계획이다.
단지 간 편리한 이동을 위해 특화 층을 마련해 보행동선을 확보하고 근생시설 및 기숙사로의 접근성을 높였다. 더불어 커튼윌 방식 복층유리 및 세라믹 판넬 등의 마감재를 사용해 랜드마크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분양가는 3.3㎡당 360만원부터로 저렴하다.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바로 매매가 가능하다. 취ㆍ등록세 100% 면제, 재산세 및 종합토지세 5년간 50%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대출, 잔금 납부시 분양대금의 최대 70%까지 장기저리융자 등 금융지원도 풍부하다.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아 2012년 10월 완공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12년 말이다.
분양문의: 032-8585-085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