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수익형 부동산, 도시형 생활주택 인기몰이 나선다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1일 17시 30분


-지하 1층~지상 8층 1개 동 총 112실 분양-고기밀성 단열창호 사용...외부뿐만 아니라 내부 에너지 절감 및 냉난방효율 높여-증산역과 도보 1분 거리...수색 증산 뉴타운 역세권에 위치

부동산 장기침체로 매달 현금 임대수익을 낼 수 있는 도시형생활주택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도시형 생활주택은 1~2인 등 소규모 가구를 위한 소형주택으로 주거환경이 잘 갖춰진 20세대 이상 150세대 미만의 소규모 주택단지로 투자 대비 높은 임대수익을 누릴 수 있어 부동산 침체기의 블루오션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최근 역세권 등지에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도시형생활주택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 증산역과 도보 1분거리에 역세권 도시형생활주택 ‘디오반(DIOBAN)’이 분양되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미가스페이스는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상암DMC) 인근인 은평구 증산동 173-1번지에 도시형 생활주택 디오반을 분양한다. 지하 1층에서 지상 8층 1개동 규모로 공급면적 25.58㎡ 총 112실로 구성된다.

디오반은 주상복합아파트와 비교해 손색이 없는 외관과 평면설계, 내부 인테리어 등이 적용된다. 중앙 냉난방이 아닌 입주자가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에어컨을 설치하고 고급 붙박이장을 비롯해 세탁기, 냉장고, 전기쿡탑 등의 생활가전, 가구가 빌트인으로 제공돼 입주민 편의와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고기밀성 단호창호를 사용함으로써 소음차단뿐만 아니라 냉난방 효율을 높여 에너지 비용을 최대한 절감했다.

실내뿐만 아니라 외관에도 신경을 썼다. 내구성이 우수한 탄성 텍스츄어 코팅 (texture coating)을 외부 마감재로 이용해 건물 보존도를 높였다. 또한 고급스러운 바닥패턴과 조명을 설치를 통해 여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집중하여 입주자들의 휴식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수색.증산뉴타운의 역세권에 위치한 도시형 생활주택인 디오반은 6호선 증산역과 도보 1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디지털미디어시티역 및 강변북로와 내부순환도로의 접근이 용이해 광역 교통망 접근성도 매우 우수한 편이다.

디오반이 위치한 은평구 증산동일대는 불광천과 봉산자연공원이 가깝고 가까운 거리에 상암월드컵공원, 난지천공원, 한강시민공원 등의 풍부한 녹지를 갖추고 있어 주변환경이 쾌적하다. 인근 특히, 불광천은 북한산 비봉에서 시작해 한강으로 흘러 드는 하천으로 응암역에서 DMC역까지 2.6km의 산책로가 마련돼 있어 디오반 입주민들은 풍부한 녹지환경과 더불어 웰빙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인근에 CJ, LG 등 600개 이상의 기업과 6만 여명이 근무하는 디지털미디어시티가 있고, 명지대학교가 인접해 임대수요가 높은 것도 장점이다. 이에 따라 주거뿐만 아니라 투자 대비 높은 임대 수익으로 투자가치 역시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는 서울시가 2015년 완공을 목표로 서울 서북권의 관문 상암지구에 약 17만 2천평 규모로 조성하고 있는 첨단 디지털미디어 엔터테인먼트 클러스트로 첨단 산업분야를 비롯한 문화엔터테인먼트 산업 분야에 있어서 두각을 나타낼 향후 발전성이 매우 높다.

디오반은 아파트와는 달리 건축법 적용을 받아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을 받을 수가 있으며,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각종 세제 혜택도 주어진다. 계약 즉시 전매도 가능하다. 분양가는 가구당 1억1000만원 선으로 중도금 이자 후불제 혜택이 주어지다. 디오반의 견본주택은 은평구 수색동 수색자이2차 상가에 위치해있다.

■ 분양문의 1588-3447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