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아파트' 등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아파트 특성화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29일 14시 20분


-화성조암 한라비발디 등 고객 눈길 사로잡아-아이들을 위한 차별화된 단지 컨셉트와 설계로 고객의 관심 집중-교육환경, 테마공원 등 아이들을 위한 아파트로 설계

건설경기 침체가 계속되면서 아파트 분양에도 특성화가 도입되고 있다. 좀 더 넓고 크고 높은 단지 설계에만 치중해온 건설회사들이 차별화된 컨셉트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서고 있는 것이다. 특히 기존의 아파트들이 영어마을, 특화놀이터 등 단순한 교육시설 유치에 머물렀다면, 현재는 교육환경을 고려한 입지선택에서 아이들의 감성을 키워주는 테마공원, 건강까지 생각하는 특화 설계까지 단지 전체를 ‘내 아이를 위한 아파트’와 같은 하나의 컨셉트로 설계해 선보이는 추세다.

지난 25일 분양을 시작한 ‘화성조암 한라비발디’는 오픈 첫날부터 3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화성시와 수도권 남서부 지역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주변 교육환경과 단지 내 테마공원, 신평면 특화설계 등 ‘내 아이를 위한 아파트’라는 특성이 실수요자의 관심을 끌었다는 관계자의 말이다.

먼저 주변 우수한 교육환경에서 관심을 가질만하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삼괴고교가 ‘방과후학교 시범학교’로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지정되고, 바로 인근에 장안초교 앞에 자리하고 있으며, 장안여중, 우정초교 등 초.중.고교가 단지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특히 화성시가 ‘교육특화도시 지정’을 신청한 상태라 교육에 대한 지역의 관심은 높다.

단지 내 환경도 ‘내 아이를 위한 아파트’로 조성되었다. 특화된 놀이시설과 이야기가 있는 테마형 놀이공간으로 꾸며진 놀이터는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하고, 단지 내 테마공원에는 에코파크와 오가닉파크 등 아이들이 자연의 변화를 관찰하며 배워가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었다. 이외에도 1,500㎡의 멀티코트와 150m의 조깅트랙을 갖춘 멀티플라자, 예술적 감각의 조각품이 설치된 갤러리가든, 1,000㎡의 전나무 숲을 조성하고 산책로가 조성된 피톤치드가든 등 다양한 테마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아이들은 자유롭고 활동적인 생활을, 입주민들은 편리하고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도서실, 문고, 보육시설 등 단지 내 학습공간이 아이들의 공부습관을 길러준다. 칼라테라피 벽지로 아이들 방을 꾸몄고, 비발디로고 벽지 등 감성을 키워주는 마감재로 시공했다. 가족구성에 맞추어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침실을 가변형 공간으로 설계했다.

■ 기아자동차 최대 근접 신흥주거단지!
이번 분양은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의 최대 근접 신흥주거단지로 입지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아왔으며, 화성조암지역에 오랫동안 신규아파트 물량이 없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화성조암 한라비발디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으로 84㎡ 중심으로 선보인다.

전용면적 84㎡ 평형대는 가장 선호하는 평형인데다 지난 몇 년간 화성조암 지역에 공급이 없었던 평형인 만큼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높다. 화성조암 한라비발디는 지하1층~지상18층 11개동 총 635세대의 명품 단지로 전용면적 기준으로 59㎡ 59세대, 84㎡A, B 513세대, 125㎡ 63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화성조암 한라비발디는 화성시의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도시성장과 낙후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계획되었으며, 이를 위해 화성도시공사는 민간의 아이디어와 자본, 기술력 등을 전략적으로 제휴했다. 그 결과 신뢰성 있는 화성도시공사와 명품 건설업체인 한라건설, 전문금융 기업인 KB부동산신탁와 하이투자증권, 마케팅 전문업체인 (주)펜타C&D, 아파트 설계분야에서 앞서가는 (주)건원 등 화성도시공사와 민간 건설전문 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설립한 조암공동주택개발주식회사를 통해 이제까지 화성조암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차별화되고 앞선 생활공간을 선보인다.

현재 성황리에 모델하우스를 개관중이고 사업지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조암리 791번지이며 견본주택은 사업지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다.

청약접수는 2010년 11월 30일 부터 12월 3일까지 이며 입주는 2012년 12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351-505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