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9부동산 대책 영향? 분양 재개하는 인천경제자유구역

  • Array
  • 입력 2010년 10월 16일 10시 22분


8.29 부동산대책이 발표된 이후 올 하반기 인천경제자유구역에도 분양이 재개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은 그 동안 외자유치부진과 극심한 부동산경기 침체로 하반기 분양예정물량이 사실상 올스톱 됐었으나, 지난 8월 29일 국토해양부가 부동산대책을 발표한 이후 건설업체들이 속속 분양일정을 잡고 있는 것이다.

특히 정부 및 인천시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원활한 개발을 위해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다는 점도 이번 공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현재 정부는 원활한 외자유치를 위해 경제자유구역 내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임대용지 공급을 제도화 할 예정이며, 제조업에만 집중되었던 조세감면 혜택도 엔지니어링과 소프트웨어 등 서비스업 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시도 대기업 유치를 위해 수도권정비계획법상 규제 완화 인센티브 확대를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또한 무산위기였던 청라지구의 아시안게임 주경기장도 축소하여 신축하기로 결정되면서 다시 개발 기대감에 대한 희망이 속속 피어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8.29 부동산 대책으로 그 동안 우려됐던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아파트 입주대란에 대한 논란이 줄어들어 당분간 집값 폭락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며 “정부와 인천시의 경제자유구역 활성화 방안이 확정되거나, 성과가 나오게 되면 지역에 대한 관심도가 다시 한번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에서는 가장 먼저 분양에 나서는 곳은 청라지구 M2 블록에 우미건설이 짓고 있는 ‘린 스트라우스’ 오피스텔이다. 이 곳은 전용면적 59㎡ 총 450실 규모로 오는 21일 인천 시청인근에 모델하우스를 오픈 하고 청약접수에 나서게 된다.

청라린스트라우스는 도시형 생활주택을 대체할 수 있는 고급 소형 주거상품으로 구매자가 직접 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임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총 2만여 세대가 공급되는 청라지구에는 수요가 많은 60㎡ 이하의 소형 주택이 15% 수준에 불과해 이번 하우스텔 공급이 가뭄에 단비가 될 전망이다.

청라 ‘린 스트라우스’는 일반 오피스텔과 달리 단지 내 휘트니스센터, 실내 수영장,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최상층에 호텔 수준의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단지 중앙에는 국제 규격 축구장 규모의 초대형 중앙광장과 각종 테마공원들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업무, 주거, 판매시설의 주차공간을 분리하고, 주차공간을 100% 지하화하여(판매시설지역 제외) 쾌적한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 금융기관, 병·의원, 대형마트, 레스토랑 등 다양한 상업시설이 입점할 예정이어서 One-Stop 생활이 가능하다. 상업시설은 도로변으로 일자 배치하여 가시성이 뛰어나며, 중심상업지역과 연계함으로써 고급스러운 쇼핑거리로 조성된다.

특히, 청라 ‘린 스트라우스’ 오피스텔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600만원 초반대로 과거 같은 지구 내에 공급됐던 단지보다 3.3㎡당 최대 200만원까지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우미건설 이춘석 홍보팀장은 “지하철 7호선을 청라지구에서 영종지구까지 연장하는 계획이 다시 검토되고 있고, 3.3㎡당 600만원 초반대의 저렴한 분양가로 공급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청라 린스트라우스는 오는 21일 인천 시청인근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10월 21일(목)부터 24일(일)까지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25일이며, 계약기간은 10월 26일 ~ 28일 3일간 이다. 2013년 9월 입주예정이며, 분양권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청약통장은 필요 없으며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분양문의 : 032-434-8114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