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금호렌터카 ‘KT금호렌터카’로 회사이름 바꿔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0년 10월 6일 03시 00분


코멘트
렌터카 업계 1위인 금호렌터카가 KT의 자회사인 KT렌탈로 흡수 합병되면서 KT금호렌터카로 이름을 바꿨다. KT렌탈 측은 “금호렌터카가 구축해 온 업계 1위의 브랜드 자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KT와 금호렌터카의 이름을 붙여서 사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으로는 ‘고고싱(gogo sing)’을 내세웠다. 인터넷 용어 ‘고고씽’에서 힌트를 얻은 것으로 ‘신속한 서비스, 최대한의 배려, 새롭고 앞서가는 상품’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 에쓰오일, 숫자 5 들어간 날 주유땐 경품 제공

에쓰오일은 이달부터 12월까지 3개월 동안 숫자 ‘5’가 들어간 날 주유소와 충전소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S-5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매달 5, 15, 25일마다 보너스카드 회원이 에쓰오일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행사에 응모되며 영수증을 통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총 23만6480명에게 제공되는 경품은 주유권, 해외여행권, TV, 냉장고 등이다.

■ 10일 서울 여의도공원서 ‘핑크 리본 사랑 마라톤’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는 ‘2010 핑크 리본 사랑 마라톤’이 10일 서울 여의도 공원 문화마당에서 열린다. 참가자 1만여 명이 핑크색 티셔츠를 입고 거리를 달리는 이 마라톤은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5개 도시를 돌아가며 열린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유방암 예방과 치료법 개발에 사용된다.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한국유방암학회가 후원한다.

■ ‘LG-협력회사 동반성장센터’ 문열어

LG는 5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 LG광화문빌딩에 위치한 기업은행 내에 ‘LG-협력회사 동반성장센터’를 열고 개소식을 가졌다. 일반 기업과 금융기관이 손을 잡고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별도의 동반성장센터를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센터는 중소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LG 동반성장 협력펀드’ 대출 상담 △재무, 세무 등 금융컨설팅 △경영 애로사항 등을 접수하고 2, 3차 협력회사에 대한 대출 지원 및 금융지원 서비스를 집중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 금호타이어, 공식 트위터-페이스북 개설

금호타이어는 국내 타이어업계에서 처음으로 공식 트위터(twitter.com/Dr_Tire)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KumhoTires)을 개설하고, 이를 통해 타이어 상식 및 제품 정보와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5일 밝혔다. 조동근 금호타이어 마케팅 담당 상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한발 앞서 나가는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동국제강, 친환경 전기로 ‘에코아크’ 시험가동

동국제강은 연산 120만 t의 친환경 전기로인 ‘에코아크(Eco-arc)’를 인천제강소에 설치하고 시험 가동에 들어갔다고 5일 밝혔다. 에코아크는 에너지 절감을 위해 제강 원료인 철스크랩(고철)을 전기로에 연속으로 공급하는 공법이다. 기존 공법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30% 줄일 수 있다. 동국제강 관계자는 “지난해 9월부터 2800억 원을 투입해 노후 설비를 에코아크 전기로로 대체하고 있으며 추가로 1900억 원을 투입해 인천제강소를 2012년까지 연산 220만 t의 친환경 제강소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