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면도날에 베이지 말고 면도크림으로 피부자극 줄이면서 깔끔하게 면도하자.

동아닷컴 입력 2010-09-30 15:23수정 2010-09-30 15:3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피부가 민감한 편인 강민씨는 매일 아침 면도가 괴롭다. 피부가 민감한 편이고 여드름까지 있어 면도 시 툭 하면 베이고 상처가나면 염증이 심해져 피부자극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보기도 했지만 상황은 좀처럼 나아지지 않았다.

면도로 인한 피부 트러블 피할 수는 없을까? 면도를 하는 방법은 없지만 면도로 인해 피부 표면에 미세한 상처가 나고 아무는 과정이 반복되면 피부가 두꺼워지고 심하면 딱딱해지기도 한다.

또한 모낭염도 빈번하게 나타나게 된다. 면도 후 피부트러블의 정도는 수염의 양과 비례한다.

면도 방법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면도 전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거나 수건을 따듯한 물에 적셔 면도할 부분을 감싸주면 털이 부드러워져 피부자극이 줄어든다. 또한 털이 난 방향대로 면도하는 것도 피부자극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이다.

주요기사
리스킨(www.reskin.co.kr) 트러블솔루션 쉐이빙 젤로 트러블 민감성 피부에 그냥 면도를 하지 말고 면도 크림을 사용해서 면도를 해보자. 쉐이빙 젤은 면도크림으로 미세하게 생성된 거품이 면도 시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밀착되고 쿠션감을 주어 면도날과 피부의 마찰을 감소시켜 뛰어난 밀착감과 쿠션감으로 편안한 면도를 하게 된다. 또한 잦은 면도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를 보호해주며 면도 후에는 매끄럽고 깔끔한 마무리 감과 촉촉함을 선사해주며 면도와 함께 묵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히 제거하여 산뜻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리스킨(www.reskin.co.kr) 트러블솔루션 쉐이빙 젤은 사용이 편리한 에어리스 펌프 용기에 이중구조로 뛰어난 보존성을 가지고 있으며 화이트 컬러의 깔끔한 디자인과 반투명한 캡 위에 화이트 컬러로 리스킨의 로고가 박혀있다.

리스킨(www.reskin.co.kr) 트러블솔루션 쉐이빙 젤 사용방법은 세안 후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적당량을 취해 고르게 펴 바르며 문지르지 말고 잠시 기다리면 자연적으로 크리미한 거품이 생성이 된다. 거품이 완전히 생성되면 거품이 있는 부위를 면도한 뒤 미온수로 깨끗하게 충분히 씻어낸다.

면도크림으로 면도 후에는 찬물로 얼굴을 가볍게 헹궈주며 따뜻한 물은 오히려 혈관을 확장시킬 수 있으므로 피하고 세안을 마친 직후 보습 화장품을 바른다. 세안 후 피부가 따끔거리면 휘발성이 강한 스킨은 생략하고 보습크림이나 에센스를 바르는 게 좋으며 휘발성이 강한 화장품은 소독 이전에 향료와 다름 함유 성분으로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정보제공/ 리스킨(www.reskin.co.kr) 뷰티플래너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