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이런 상품도 있었네!/삼성카드 ‘더 APT카드’ 外

  • Array
  • 입력 2009년 10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삼성카드 ‘더 APT카드’▼
“아파트 관리비 카드포인트로 내세요”


삼성카드는 카드 포인트로 아파트 관리비를 낼 수 있는 ‘더 APT카드’를 내놨다. 이 카드로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이체하면 적립된 카드 포인트가 자동으로 관리비 결제에 사용되는 방식이다. 포인트 적립률도 높은 편이다. △대형마트, 학원, 병원·약국, 백화점 등 4대 생활비 업종에서 최대 5%(월 2만 포인트까지) △음식점, 미용실, 골프연습장 등 거주지 인근 지정 가맹점에서 최대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또 매달 나가는 인터넷요금, 우유값 등을 이 카드로 자동이체하면 납부액의 최대 13.3%를 포인트로 쌓아준다. ‘관리비 인포’ 서비스를 신청하면 아파트 관리비가 매달 이 카드로 계산되며, 적립된 포인트만큼 관리비가 금액 제한 없이 차감된다. 기존 삼성카드 회원은 기존 포인트를 합산해 사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 7000원, 해외 겸용 1만 원.
▼롯데카드 ‘아이러브… ’▼
“카드사용액 일부 제주자연유산 관리기금으로”


롯데카드는 카드 사용액의 일부를 제주 세계자연유산 관리기금으로 기부하는 ‘세계자연유산 아이러브 제주카드’를 선보였다. 카드 사용액의 0.2%를 제주 세계자연유산 관리기금으로 모아 국내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제주 화산섬, 용암동굴 관리에 사용한다. 제주도민은 물론 제주도 방문 고객을 위한 지역 특화 서비스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카드 회원들은 성산일출봉, 만장굴, 천지연, 천제연 등 제주지역 12개 문화재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 제주지역 모든 음식점에서 점심시간(낮 12시∼오후2시)에 2만 원 이상 결제하면 2000원을 할인 받는다(1일 1회, 월 최대 1만 원까지, 전달 30만 원 이상 사용시). 제주지역 SK주유소에서 L당 80원을 적립 받고, 제주 롯데마트에서는 3% 할인도 된다.
▼신한SK행복카드’ ‘우리SK행복카드’▼
“카드 한장으로 SK멤버스 혜택을 한번에”


SK주유소 SK텔레콤, 온라인쇼핑몰 11번가 등 SK그룹 계열사의 멤버십 서비스를 한데 묶은 신용카드가 나왔다. 신한카드와 우리은행은 SK마케팅앤컴퍼니와 손잡고 ‘신한SK행복카드’ ‘우리SK행복카드’를 각각 선보였다. 카드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SK멤버십 혜택을 카드 한 장으로 누릴 수 있는 데다 OK캐시백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신한SK행복카드는 전국 SK에너지 주유소에서 사용금액의 5%를, SK텔레콤와 SK브로드밴드 이용요금을 자동이체하면 전월 결제금액에 따라 최고 1만 포인트를 OK캐시백 포인트로 쌓아준다. 11번가에서는 7%, 백화점과 대형마트는 5%를 적립해준다. 우리SK행복카드는 △SK텔레콤 통신요금의 최대 10%를 OK캐시백으로 적립하는 통신형 △11번가 이용금액의 최대 12%를 적립하는 쇼핑형 △SK주유소 주유금액의 최대 8.3%를 적립하는 주유형 등 3종류가 있다.
▼‘KB그린그로스카드’▼
“탄소캐시백 포인트 받고 대중교통 할인도 받고”


국민은행은 ‘탄소캐시백’ 포인트를 쌓아주고 대중교통 요금을 할인해주는 ‘KB그린그로스카드’를 내놓았다. 탄소캐시백 가맹점인 이마트에서 이 카드를 쓰면 사용금액의 0.1%가 전국 OK캐시백 가맹점이나 탄소캐시백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적립된다. 또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전달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최고 10%(매달 이용금액 4만 원까지) 할인해준다. 철도도 매달 5회, 이용금액 20만 원 이내에서 최고 10% 할인된다. 자전거 업종을 이용할 때도 월 이용금액 20만 원 이내에서 최고 5%가 할인된다. 1회 이상 카드를 쓰면 자전거 상해보험에도 무료로 가입해준다. 이 밖에 유명 할인점과 슈퍼마켓에서 전달 결제금액에 따라 최고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친환경 폴리카보네이트(PC) 소재로 만들어 환경유해 물질 발생을 최소화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