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투데이]아모레퍼시픽-한의학연구원 한방공동연구 外

  • 입력 2009년 6월 9일 02시 54분


아모레퍼시픽-한의학연구원 한방 공동연구

아모레퍼시픽은 8일 한국한의학연구원과 한약재 유전자 분석기술 및 한방 자원 과학화 관련 연구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한의학연구원은 한의학 및 한약 발전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이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은 한의학연구원과 함께 한약재 유전자(DNA) 분석 및 피부과학 기술을 이용한 한방 원리 고증 등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LG생활건강-차병원, 피부재생 화장품 제휴

LG생활건강은 차병원 그룹과 함께 피부 재생 및 노화방지 화장품 공동 개발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LG생활건강은 차병원 그룹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세포 역분화 기술과 양수 및 태반 등에 대한 기술을 자체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에 적용해 선보일 계획이다. LG생활건강 이천구 화장품연구소장은 “새로운 도약 기회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아디다스, 맞춤형 조립 축구화 선보여

아디다스는 신발의 각 부품을 선택해 조립할 수 있는 맞춤형 조립 축구화 ‘F50i’를 선보였다. 기본 신발 1켤레(24만9000원) 외에 소비자 취향에 따라 겉가죽, 안쪽 밑창, 스터드(축구화의 스파이크 부분) 등을 직접 갈아 끼워가며 신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옵션 부품은 1만∼5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르노삼성차 목포서 ‘뉴SM3’ 시승행사

르노삼성자동차는 내달 초 출시하는 준중형 세단 ‘뉴 SM3’를 미리 타 볼 수 있는 ‘새로운 체험, 새 SM3! 이벤트’를 20, 21일 이틀간 전남 목포시에서 개최한다. 14일까지 뉴 SM3 웹사이트(www.new-sm3.com)를 통해 신청한 고객 중 선정된 30명은 1박 2일 일정으로 시승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LG ‘프라다폰2’내주 국내 출시

LG전자는 명품 브랜드 프라다와 함께 만든 ‘프라다폰2(모델명 LG-SU130·사진)’를 다음 주초 국내에 내놓는다. 3세대(G) 휴대전화로 7.62cm 크기의 전면 터치스크린과 쿼티(QWERTY) 자판이 달린 사이드 슬라이드 디자인으로 문서 편집과 인터넷 사용이 편리하다. 자동 초점을 지원하는 슈나이더사(社) 인증 500만 화소 카메라가 들어있고 ‘멀티 터치’를 지원해 손가락 2개로 사진이나 웹페이지, 문서의 크기를 쉽게 조절할 수 있다. 휴대전화를 핸드백에 넣어 다니는 여성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손목시계처럼 생긴 블루투스 액세서리 ‘프라다 링크(모델명 LG-LBA-T950)’로 발신자 정보나 문자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링크 포함 세트 179만3000원.

대우조선, 英업체와 손잡고 SPS 기술 개발

대우조선해양이 영국 선박 기술업체인 IE와 합작사를 세워 ‘SPS 기술 개발’에 나선다. SPS(Sandwich Plate System) 공법은 선박용 블록을 만들 때 강도를 높이기 위해 두꺼운 철판에 보강재를 용접하는 대신, 폴리우레탄으로 두 장의 철판을 접착시키는 기술이다. 이렇게 하면 용접 작업을 줄여 생산비는 낮추고, 충격 흡수나 보온 성능은 높일 수 있다. 대우조선은 새로운 합작사의 지분 15%를 확보한 뒤 앞으로 여건에 따라 최고 40%까지 늘릴 계획이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