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IT세상]휴대용 플레이어로 걸어다니면서 수능공부

  • 입력 2004년 3월 10일 16시 50분


코멘트
최근 나온 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는 각종 동영상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재생해 볼 수 있다. 교육방송도 녹화해 두었다 필요할 때 반복 학습할 수 있어 유용하다. 사진은 삼성전자의 MITs M400. 사진제공 삼성전자

최근 나온 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는 각종 동영상 파일을 언제 어디서나 재생해 볼 수 있다. 교육방송도 녹화해 두었다 필요할 때 반복 학습할 수 있어 유용하다. 사진은 삼성전자의 MITs M400. 사진제공 삼성전자

교육부가 EBS 교육방송 내용을 수학능력시험에 출제 하겠다고 밝힌 뒤 멀티미디어 업체들도 발 빠르게 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 신제품을 내놓고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란=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는 휴대가 편한 작은 크기에 20GB급 이상의 하드디스크(HDD)를 달아 멀티미디어 기기로 쓸 수 있는 제품.

TV와 연결해 방송 중인 프로그램을 녹화하거나 각종 영화 파일을 손쉽게 볼 수 있으며 이동식 저장장치로도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나온 20GB 제품은 1시간반짜리 영화파일 50편 분량이나 MP3 음악파일 4500여곡가량을 저장할 수 있다. 교육방송 프로그램도 녹화해 언제 어디서나 반복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어떤 제품이 나와 있나=페느로컴에서 선보인 엠파비오 DDP-1000은 2.5인치 TFT -LCD 화면을 통해 고화질을 즐길 수 있는 제품.

대용량 내장 배터리로 동영상을 2시간반 동안 연속 재생할 수 있고 MP3플레이어 기능도 있다.

대우텔레텍의 아코스 AV-320은 3.8인치 LCD를 써 좀 더 넓은 화면으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350g의 초소형 초경량에 TV 녹화기능이 있으며 PC나 TV 등에 연결해 다양한 형식의 동영상과 음원을 즐길 수 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렌즈를 붙이면 330만 화소의 디지털카메라와 디지털캠코더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전자의 지능형복합단말기 MITs M400은 마이크로소프트 포켓PC 운영체계를 적용한 제품. 공중파 TV 채널을 무료로 수신할 수 있으며 GPS 기능을 이용한 사용자의 위치 및 위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차량용 내비게이션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 30만 화소급(VGA)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사진 촬영은 물론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다.

▽앞으로 나올 제품=DM테크놀로지는 4월 초 신제품을 내놓을 예정. 이 제품은 3.5인치 컬러 TFT-LCD를 써 TV를 녹화하거나 PC 등에서 음악파일, 정지화상, 동영상 및 그림파일을 다운받아 재생해 볼 수 있다.

MP3플레이어로 유명한 아이리버는 PMC-100을 내놓을 예정. 이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포터블 미디어 센터 운영체제(OS)를 쓰며 20GB의 하드디스크가 내장돼 있다. TV와 연결해 영화감상이 가능하고, USB 2.0 기능을 지원하며 리튬이온 배터리 내장으로 연속 5시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휴대용 동영상 플레이어
제조사모델명가격기능
대우텔레텍AV-32089만9000원3.8인치 LCD/20GB/TV녹화기능/MP3플레이어/보이스레코더
페느로컴DDP-100049만5000원2.3인치 LCD/20GB/휴대용 저장장치/MP3P
소니PCVA-HV20-3.5인치 LCD/20GB/휴대용 저장장치
파나소닉SV-AV30-동영상 재생/휴대용 저장장치
DM테크놀로지미정-3.5인치 LCD/동영상 재생/휴대용 저장장치

정재윤기자 jaeyun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