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소식]한국적 주거학 '주거와 주택' 출간 外

입력 2003-12-11 18:29수정 2009-10-08 19:2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적 주거학 '주거와 주택' 출간

깊이에 재미를 더한 ‘한국적 주거학 원론’ 격의 책이 나왔다.

주택산업연구원 장성수 연구실장과 그의 부인인 윤혜정 평택대 도시계획학과 교수가 함께 쓴 ‘주거와 주택’(다락방·2만3000원).

10여년 동안 한국의 주택 및 주거 관련 이슈에 대해 현실적인 해법을 꾸준히 제시해 오면서 느낀 실천적이고 실증적인 고민을 담았다고 저자들은 자부한다.

한국뿐 아니라 영국 독일 북한 등 외국의 주택정책 역사와 내용을 한국인의 시각에서 재정리해 외국 책을 베낀 듯한 기존의 딱딱한 전문서적들과 읽는 맛이 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업, 강릉시와 금진-심곡지구 개발 양해각서 체결

코업주식회사는 최근 강원 강릉시와 금진-심곡지구 관광지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코업이 외자유치 등으로 1600억원을 투자해 강릉시 옥계면 금진리 산 16의 1 외 273필지 51만여평에 호텔, 워터파크 등 대규모 휴양시설을 짓는 사업이다.

▽삼환기업 새 주거 브랜드 ‘나우빌(nauville)’

삼환기업은 새로운 주거 브랜드 ‘나우빌(nauville)’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나우빌은 ‘좀 더 낫게’ ‘좀 더 우수하게’라는 뜻의 순 우리말 ‘나우’와 주거 형태를 의미하는 빌(ville)의 합성어. 이 회사는 이달 중 충남 천안시 성거읍에서 분양하는 아파트(910가구)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