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8년 9월 23일 19시 38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6개월전만 하더라도 8백원 정도 하던데 비하면 엄청난 가격하락이다.
인터넷 전용선을 이용한 인터넷폰이나 기존 전화선을 임대해 판매하는 음성재판매업체의 회선을 이용하는데 따른 것이다.
미국 외에도 △일본 3백90원 △캐나다 5백80원 △중국 8백10원 △영국 5백20원 △러시아 9백30원 등으로 국제통화료는 갈수록 싸지는 추세.
일요일 공휴일에는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어 시간대만 잘 선택하면 미국에 10분정도 통화하는데 2천5백∼3천원만 들일 수도 있다.
인터넷폰이나 음성재판매 국제전화는 가정에 컴퓨터가 없어도 가능한 서비스.
현행 인터넷폰과 음성재판매 회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3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자동접속장치 이용〓아이네트텔레콤 현대정보기술 등 국제전화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자동접속장치를 구입(부가세포함 3만3천원)해 가정의 전화기에 부착하면 일반 국제전화와 똑같은 방법으로 이용 가능.
▽다이얼업 방식〓인터넷폰 제공업체의 국제전화 접속번호를 누르고 국제전화 사용자번호(ID)를 누른 뒤 상대편 전화번호를 걸어 사용하는 방법.
사전에 업체에 신청(무료)한 뒤 사용자번호를 부여받아야 사용할 수 있다.
▽선·후불카드〓인터넷폰 업체가 판매하는 1만, 2만, 3만원 짜리 선·후불카드를 미리 구입해 카드ID와 비밀번호 등을 눌러 공중전화나 일반전화로 통화할 수 있는 방법.
다른 방법보다 10∼20% 싸게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정영태기자〉ytceong@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