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텔란티스, 삼성SDI 美 배터리 합작 철수 검토”…EV 투자 축소 여파
스텔란티스가 삼성SDI와의 미국 배터리 합작사 스타플러스 에너지 지분 매각을 검토하며 전기차 투자 속도 조절과 현금 확보 전략에 나섰다.
- 2026-02-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스텔란티스가 삼성SDI와의 미국 배터리 합작사 스타플러스 에너지 지분 매각을 검토하며 전기차 투자 속도 조절과 현금 확보 전략에 나섰다.

올 1분기에 10대 건설사가 공급하는 물량이 3만여 가구로 예상되며 청약 시장에도 긍정적인 신호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10대 건설사는 브랜드 인지도와 시공 실적을 통해 주거 품질과 사업 안정성 측면에서 신뢰도가 높다는 점이 강점이다. 자금력과 사업 수행 경험이 풍부해 대규모 정비사업이…

서울에 거주하는 60대 A 씨는 설 명절을 앞두고 차례상 물가 부담이 커지면서 장보기 계산이 한층 까다로워졌다고 토로했다. A 씨는 “지난달보다 가격이 20%가량 오른 조기 대신, 올해 차례상에는 다른 생선을 올릴지 고민 중”이라며 “달걀값도 너무 많이 올라 전반적인 차례상 마련에 부…

1월 청년 실업률이 6.8%로 올랐다. 인공지능 확대 등 구조적 변화로 청년 취업자가 17만 명 감소했으며, 정부 사업 종료 여파로 고령층 실업자도 10만 명 넘게 급증했다.

롯데관광개발은 중앙아시아 3개국(카자흐스탄·키르기스스탄·우즈베키스탄)으로 떠나는 비즈니스 클래스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출발하는 8박 10일 일정으로, 가격은 1인 699만 원부터다. 인천에서 카자흐스탄 알마티까지 에어아스티나의 …

대상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식품·유통 전시회 ‘슈퍼마켓 트레이드 쇼 2026(SMTS 2026)’에 처음으로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올해로 60회를 맞은 이 박람회는 일본 전국슈퍼마켓협회가 주최하는 대표 유통 전시 행사로, 16…

서울과 경기도의 매매가격 격차가 사상 최대치로 벌어졌다. 서울에 몰린 똘똘한 한 채 열풍이 집값을 부추겼기 때문이다. 서울 집값 부담에 경기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도 덩달아 늘고 있다.11일 부동산R114 자료를 보면 올해 1월 기준 서울의 아파트 가구당 평균 매매가격은 15억 618…

중국이 앞으로 10년 내에 경제적으로 미국을 추월할 수 있고, 대만 해협에서 전쟁 위험을 감수할 수도 있다는 전문가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다. 대부분은 미국의 군사적 우위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중국이 10년 안에 대만을 점령하려 시도할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했다. 워싱턴 소재 싱크…

롯데백화점이 이달 1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명절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보랭 가방은 명절 선물 세트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제작된 전용 가방이다. 롯데백화점은 2022년 추석부터 업계 최초로 보랭 가방 회수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객이 그해 명절에 …

전기차 충전 전문업체 SK일렉링크(대표 류영준)가 설 연휴를 맞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충전소까지 구독 요금제 할인 혜택을 확대하고, 휴게소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이번 혜택 확대로 구독 요금제 가입 고객은 휴게소에서도 최대 …

융합 사고력 교육 기업 크레버스는 지난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박람회 ‘BETT UK 2026’에 참가해, 영어 서·논술형 AI 자동 평가 서비스 ‘허밍고(HUMMINGo)’를 출품했다고 밝혔다. BETT UK는 전 세계 교육 관계자와 에듀테크 기업이 한자리에…

서울 강남 영동시장 인근 5평 남짓한 작은 공간에서 출발한 청년들의 도전이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대표 프랜차이즈 ‘우기식당 바다점’을 통해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외식 스타트업 ㈜맸집(대표 이동욱)이 최근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맸집은 벤처기업 인증 획득과 함께 중…

고물가 흐름이 설 명절 풍경까지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등학생 설 명절 세뱃돈은 10만 원이 가장 많이 오가는 금액으로 자리 잡은 모습이다. 고물가 흐름 속에서 명절 현금 지출의 기준이 자연스럽게 상향 조정되면서, 세뱃돈 역시 예외가 아닌 하나의 소비 지표로 작용하고 있음을 보여…

설 연휴를 앞두고 선물 구매, 교통권 예매 등 개인 간 온라인 거래가 늘면서 사기 피해가 1~2월에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30대 피해자가 75%에 달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금융사기 방지 플랫폼 더치트가 11일 발표한 이 회사의 2023~2025년 사기 피해 데…

올해 설 연휴 귀경길 교통 정체는 설 당일인 17일 절정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설날이 연휴 후반에 위치해 귀성 수요가 초반으로 분산되는 반면, 귀경 수요는 후반에 상대적으로 혼잡할 것이라는 예측이다.11일 티맵모빌리티와 SK텔레콤이 과거 티맵 명절 기간 이동 빅데이터를 바탕…

고려대 환경생태공학부 옥용식 교수(국제ESG협회장), 조유라 박사(국제ESG협회 이사), 고려대 경영대학 이재혁 교수(고려대 ESG 연구원장 및 국제ESG협회장), 스탠퍼드대 지속가능대학 윌리엄 미치(William Mitch) 교수(국제ESG협회 펠로우) 팀은 기업의 ESG(환경·사회…

삼성전자가 오는 2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 신작인 ‘갤럭시 S26’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번 갤럭시 S26 시리즈는 보다 고도화된 갤럭시 AI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더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삼성전자는 11일 갤럭시 언팩 2026 초대장을 공식 배포하고 한국 기…

1월 취업자 수 증가폭이 10만명대 초반으로 위축돼 13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치를 나타냈다.11일 국가데이터처가 발표한 ‘2026년 1월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2798만600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10만8000명 증가했다.1월 취업자수 증가폭은 비상계엄 사태 여파로…

애플의 무선 이어폰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인 에어팟 프로에 ‘눈’이 달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어폰임에도 사물 인지용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관측이다. 애플이 에어팟 프로를 단순히 소리를 듣는 도구를 넘어 사용자의 주변 상황을 파악하고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어러…

10일 일본 오미야게 진흥협회에 따르면, 아시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여행 기념품 소비 인식 조사에서 국가별로 선물 기준과 관계 인식에 뚜렷한 차이가 나타났다. '오미야게'는 일본 문화로 여행지에서 소중한 사람을 떠올리며 추억과 마음을 함께 전하는 선물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