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보드카, 스티키몬스터랩 협업 팝업스토어 운영… “이색 칵테일 체험 공간”

  • 동아경제
  • 입력 2023년 8월 21일 21시 44분


코멘트

하이볼 등 국내 칵테일 인기 추세 반영
젊은 세대 겨냥… 개학 시즌 맞춰 오픈
앱솔루트 주요 칵테일 캐릭터로 표현
게임·퀴즈·칵테일클래스 등 체험 운영

페르노리카코리아가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젊은 세대를 겨냥해 대학교 개학 시즌에 맞춰 서울 광진구 소재 커먼그라운드에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디자인스튜디오 캐릭터 협업을 통해 앱솔루트 보드카 특유의 젊은 감각을 강조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1일 커먼그라운드에 마련한 ‘앱솔루트 그라운드’에서 팝업스토어 언롱공개행사를 진행했다. 작년 서울 성수동에서 선보인 ‘앱솔루트 홈’에 이은 2번째 팝업스토어로 다음 달 24일까지 약 4주간 운영되는 공간이다.

특유의 재치와 신선함이 특징인 디자인스튜디오 스티키몬스터랩과 협업을 통해 특별한 앱솔루트 브랜드 경험을 젊은 세대 소비자들에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내 하이볼 인기 추세에 발맞춰 칵테일을 활용해 앱솔루트를 제안한다. ‘본투믹스(Born to Mix)-앱솔루트로 어우러지다’ 2번째 캠페인인 ‘월드오브 앱솔루트 칵테일’에 착안한 스티키몬스터 캐릭터가 팝업스토어 곳곳에 배치됐다. 스티키몬스터 캐릭터는 앱솔루트 키 칵테일인 코스모와 더블패션프루트 스타, 보히토 등을 형상화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 앱솔루트 관계자는 “독특한 개성을 가진 스티키몬스터가 앱솔루트 캐릭터로 새롭게 탄생했다”며 “각양각색 매력을 지닌 캐릭터들이 다양한 생각과 경험, 문화 등이 어우러져 긍정적인 삶의 변화를 구현한다는 앱솔루트 브랜드 철학을 젊은 감각으로 풀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커먼그라운드 내부와 외부 공간을 다각적으로 활용한 개성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커먼그라운드 내부 가운데에는 칵테일클래스 존(매주 금·토·일)을 운영한다. 바텐더로부터 앱솔루트를 활용한 칵테일 만드는 법을 배우는 공간이다. 나만의 칵테일을 만들어볼 수 있는 ‘믹스 마블’ 이벤트도 진행한다. 외부에는 앱솔루트 칵테일 3종을 테마로 구성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각 부스에서 게임과 SNS, 퀴즈 등 미션을 완수하면 스티커를 준다. 스티커 3종을 모두 모은 소비자는 다채로운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드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음악 관련 콘텐츠도 선보인다. 칵테일 특성을 살린 뮤직 퍼포먼스가 다음 달 매주 토요일에 팝업스토어에서 열릴 예정이다. 모히토데이에는 래퍼 머쉬베놈이 나서고 코스모데이에는 래퍼 키썸이 공연을 펼친다. 또한 9월 중 매주 토요일에는 페르노리카코리아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바텐더 4인이 제안하는 ‘게스트 바텐딩’을 운영한다. 앱솔루트를 활용한 특별한 칵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아티스트 염동균 작가와 협업한 메타버스 드로잉 체험공간도 준비했다.

강인애 스티키몬스터랩 실장은 “앱솔루트는 브랜딩과 보틀 디자인, 마케팅 등에서 높은 완성도의 디자인을 보여주는 브랜드”라며 “이번 협업이 방문객들에게 즐겁고 신선한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미구엘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앱솔루트 팝업스토어를 통해 사람과 문화, 경험 등이 어우러지는 경험을 방문객들에게 전달할 것”이라며 “앱솔루트는 보드카 카테고리를 넘어 특유의 혁신적인 브랜드 활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브랜드로 이번 팝업스토어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이색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앱솔루트 팝업스토어는 19세 이상 법적 음주 허용 소비자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칵테일클래스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