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문화
뉴진스, 日 정식데뷔도 안했는데…오리콘 주간합산 싱글 정상 탈환
뉴시스
입력
2023-03-10 10:53
2023년 3월 10일 10시 53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신드롬 걸그룹 ‘뉴진스(NewJeans)’가 일본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랭킹 정상을 탈환했다.
10일 오리콘에 따르면, 뉴진스 싱글 ‘OMG’는 주간 합산 싱글 랭킹(3월 13일 자/집계 기간 2월27일~3월5일)에서 3만5766포인트를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
‘OMG’는 지난 1월 16일 자 해당 차트 진입과 동시에 1위로 직행했었다. 이후 두 달여 간 최상위권에 머물며 꾸준히 인기를 끌다가 이번 최신 차트에서 다시 한번 정상을 차지했다.
오리콘 합산 랭킹은 CD 판매량과 디지털 다운로드 수, 스트리밍 횟수 등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차트다. 오리콘 측은 “스트리밍 포인트가 크게 견인하여 합산 싱글 차트에서 뉴진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뉴진스는 아직 일본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펴지 않았다. 소속사 어도어는 “그럼에도 한국 앨범으로 오리콘 정상을 차지함에 따라 뉴진스의 향후 행보는 더욱 기대를 모은다”고 했다.
뉴진스의 ‘OMG’는 오리콘 차트 정상뿐 아닌 라인뮤직, 애플뮤직 재팬, 스포티파이 재팬 등 주요 음원 차트서도 상위권에 올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뉴진스는 최근 일본 최대급 패션 축제인 ‘제36회 마이나비 도쿄 걸스 컬렉션 2023 스프링/서머(SPRING/SUMMER)’ 오프닝 무대에 올랐다. 직후 일본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음악 부문)는 뉴진스와 멤버 개개인의 이름이 장악했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나경원 “피해자 2·3차 린치가 DNA인가”…민주당 윤리위 제소에 반발
李, SK 투자자금 규제 완화 요청에 “금산분리 훼손않는 범위 내 대책 마련”
‘순한 맛 이재명’ 정원오 구청장, “대통령과 닮은 점은 ‘일잘러’”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