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문화

프리미엄 사케 ‘쿠보타 만주 자사효모 에디션’ 국내 출시… 와인앤모어 단독 판매

입력 2022-12-07 22:12업데이트 2022-12-07 22:16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시히카리 쌀 생산지 니가타현서 생산
자체 배양 효모 활용
주류 수입·유통 업체 니혼슈코리아는 연말을 맞아 사케 브랜드 쿠보타가 생산하는 최고급 제품 ‘쿠보타 만주 자사효모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쿠보타는 ‘쿠보타 만주, 센주’ 시리즈로 국내에 알려진 프리미엄 사케 브랜드다. 일본 니가타현 소재 아사히주조에서 만들어진다. 이번에 국내에 선보인 쿠보타 만주 자사효모 에디션은 이름 그대로 자체 배양 효모를 사용해 생산되는 것이 특징이다. 야생효모 약 4000종을 분석해 우수한 향기를 가지는 효모를 선별하고 쿠보타 양조장에서 자체적으로 효모를 배양해 만든 결과물이라고 소개했다. 현재 ‘쿠보타 만주 자사효모’ 제품은 사케 시장에 한 획을 그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한다. 쿠보타 사케가 생산되는 니가타현은 한국 소비자에게도 익숙한 고시히카리 쌀과 고햐쿠만고쿠 등 주조용 쌀 최대 생산지로 알려졌다. 풍부한 적설량을 기반으로 얻어진 깨끗한 지하수와 발효에 알맞은 기온 등은 사케 생산에 적합한 환경이라고 한다.

니혼슈코리아에 따르면 쿠보타 만주 자사효모 에디션은 은은하게 올라오는 사과 향과 바닐라맛이 깔끔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판매는 와인앤모어에서만 이뤄진다.

양병일 니혼슈코리아 이사는 “쿠보타 만주 자사효모 에디션은 쿠보타의 혼이라고 할 수 있는 자체 배양 효모와 쌀알모양 그대로 정미하는 원형정미 기법으로 만들어지는 한정판”이라며 “단정함과 화려함이 공존하는 쿠보타 브랜드의 걸작”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최신뉴스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