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사회혁신 인재 발굴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9-29 10:48수정 2021-09-29 10:5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T&G장학재단이 사회혁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친환경 △사회혁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주제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함께 성장하는 사회혁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대학생이며, 2~4인 팀 단위로 내달 22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1차 심사는 서류전형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15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어 선정된 팀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면접 심사를 진행하고, 11월 30일 10개팀을 최종선정 발표한다. 최종선정된 10개팀 전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되고, 그 중 상위 6개팀에게는 추가로 상금이 지급된다.

또 KT&G장학재단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과 사회혁신 인재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주요기사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와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한 장학사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