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아트닷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8-13 18:54수정 2021-08-13 18:5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브랜드&커뮤니케이션디자인부문 수상
지난 4월 iF 어워드 이어 앱 디자인 인정
오는 25일 아트닷컴 앱·웹페이지 새 단장
ABC마트는 공식 온라인몰 ‘아트닷컴’이 우수한 앱 디자인을 인정받아 독일 국제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아트닷컴 앱은 고유 가치를 표현한 디자인으로 개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편의와 효율을 세심하게 고려해 시각적 요소를 구성하고 각종 메뉴를 배치해 기능성을 확보했다고 ABC마트 측은 설명했다. 특히 ABC마트와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등 채널 간 이동이 용이하고 음성이나 바코드 검색을 통해 제품 재고 상황 파악도 가능하다.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알면 패션용품을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아트닷컴은 지난 4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커뮤니케이션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우수한 쇼핑 사용자경험(UX)과 사용자환경(UI)을 국제 공모전에서 연이어 인정받은 것이다.

ABC마트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오는 25일 웹사이트와 앱을 전면 새 단장해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를 찾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베스트팔렌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공모전이다.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등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7800여개 작품이 출품됐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