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의사의 속 깊은 뜻풀이, 이원택의 미-한 [변형] 사전

신효정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1-07-28 13:32수정 2021-07-28 13:3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저자 이원택


새로운 방식의 뜻풀이가 담긴 어근 사전 ‘이원택의 미-한 [변형] 사전’이 지식과감성#에서 출간됐다.

기존의 영한사전과 달리, ‘21세기’에 ‘미국인’이 ‘생활 현장’에서 쓰는 영어를 저자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정리해 한국인이 알아볼 수 있도록 표기한 이 사전은 그동안 병들었던 영어교육을 고쳐보려는 노력의 산물이다.

한국에서 태어났어도 영어를 모르면 살기 힘든 세상에서 어떻게 하면 영어를 좀 쉽게 배울 수 있을지, 우리말을 지키면서 영어를 배우는 방법은 없을지 오랫동안 고민해온 저자는 기존의 틀을 탈피해 한국인에게 정말 필요한 ‘미국식 영어’를 뿌리째 들춰본다.

주요기사
한국어 번역이 부적절하거나 부자연스러운 말, 한국문화를 손상할 수 있는 말과 문화를 담지 않은 따분한 사전에서 벗어나 보다 근본적인 접근에 초점을 맞췄다.

관계자는 “천편일률적인 영한사전에서 탈피하고, 광마가 창공을 가르듯 “go for broke” 하는 심정으로 쓴 오묘한 말풀이 사전을 통해 ‘진짜’ 영어를 공부해볼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전했다.

신효정 동아닷컴 기자 hjshin@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