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 메이크업 ‘마스크 뷰티’ 관련 리무버 판매 증가
CJ올리브영, 클렌징·구강용품 할인 행사 기획

CJ올리브영은 최근 한 달간(3월 1일~4월 7일) 클렌징(21%)과 구강용품(27%) 매출이 전년 대비 20%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매출 양상이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클렌징 상품의 경우 높아진 미세먼지 농도에 모공까지 꼼꼼히 세안하려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클렌징폼 매출이 약 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눈과 입술 전용 리무버 제품 매출은 25%가량 늘었다. 눈가에 메이크업 포인트를 주는 ‘마스크 뷰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약산성 등 피부 자극이 덜한 제품을 찾는 흐름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CJ올리브영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오는 15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클렌징·구강용품 대전’ 행사를 준비했다고 한다.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와 ‘테라브레스 오랄린스 레인포레스트 민트’ 등 인기 제품을 ‘1+1’ 구성 또는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클렌징 제품은 2만 원 이상 구매 시 ‘클렌징 키트’를, 구강용품은 1만 원 이상 구매 시 ‘구강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작년에는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하지 않아 세정제 등 관련 상품 매출이 작년과 비슷했지만 올해는 급증한 미세먼지로 당분간 관련 제품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檢 “‘김학의 출금’ 이성윤 지검장 기소할 것…文대통령 檢총장 후보자 지명 이후”
“밥까지 정부 간섭” MZ세대 반발만 불러
김근식 “김어준과 유재석의 차이점…친문MC·국민MC”
[이기홍 칼럼]필패 자초하는 與, 천운 걷어차는 野
文 지지율 35%, 재보선 참패 후 최저치…민주당 동반 약세
[단독]쏟아진 화물 치우는 시민들… SNS로 퍼지는 ‘선한 영향력’
Copyright by dongA.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