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황사·미세먼지에 세정제 판매 급증… 올리브영, ‘클렌징·구강용품’ 매출 20%↑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4-08 10:01수정 2021-04-08 10:0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모공 관리 클렌징폼 매출 26%↑
눈가 메이크업 ‘마스크 뷰티’ 관련 리무버 판매 증가
CJ올리브영, 클렌징·구강용품 할인 행사 기획
중국에서 불어온 황사가 전국을 덮쳐 미세먼지 농도가 급격히 치솟자 세정제 등 관련 상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영은 최근 한 달간(3월 1일~4월 7일) 클렌징(21%)과 구강용품(27%) 매출이 전년 대비 20%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마스크 착용 장기화로 매출 양상이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클렌징 상품의 경우 높아진 미세먼지 농도에 모공까지 꼼꼼히 세안하려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클렌징폼 매출이 약 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눈과 입술 전용 리무버 제품 매출은 25%가량 늘었다. 눈가에 메이크업 포인트를 주는 ‘마스크 뷰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약산성 등 피부 자극이 덜한 제품을 찾는 흐름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구강용품은 코로나19 사태로 급성장한 구강청결제가 여전히 강세를 보였다. 마스크 착용으로 입 냄새를 비롯해 구강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추세다. 가글과 구강 스프레이 외에도 치실과 치간 칫솔 매출이 30%가량 급증했다고 한다. 미세먼지로 뻑뻑해진 눈을 관리하기 위한 수요도 늘어나 렌즈 세척액 매출도 두 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주요기사
CJ올리브영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오는 15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클렌징·구강용품 대전’ 행사를 준비했다고 한다.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와 ‘테라브레스 오랄린스 레인포레스트 민트’ 등 인기 제품을 ‘1+1’ 구성 또는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클렌징 제품은 2만 원 이상 구매 시 ‘클렌징 키트’를, 구강용품은 1만 원 이상 구매 시 ‘구강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작년에는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하지 않아 세정제 등 관련 상품 매출이 작년과 비슷했지만 올해는 급증한 미세먼지로 당분간 관련 제품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