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FLO),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무드인디고’ 공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3-05 17:35수정 2021-03-05 17:3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취향 맞춰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전개
음악플랫폼 플로(FLO)는 음악팬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켜줄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가수 치즈가 진행하는 ‘무드인디고(#무드_인디_고)’를 공개한다. 첫 화는 5일 낮부터 플로를 통해 공개된다. 저녁 시간에는 공식 동영상 공유 채널(유튜브) ‘스튜디오 플로’를 통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플로가 선보이는 무드인디고는 아티스트를 초대해 곡과 음악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는 음악 토크쇼다. 아티스트들의 음악 속 사적인 이야기부터 음악 작업 시 필요한 일상의 무드까지 속속들이 알려준다는 콘셉으로 기획했다고 한다.

콘텐츠는 초대 아티스트의 곡을 함께 들어보는 ‘앨범 A to Z’, 작곡 혹은 작사할 때 필요한 분위기, 물건을 소개하는 ‘나만의 무드(#mood)’, 무드에 따라 진행자 치즈와 아티스트가 음악을 추천하는 ‘무드 추천곡’ 등 다채로운 코너로 구성됐다고 플로 측은 설명했다.

1화 초대 아티스트는 권진아다. 곡 작업 시 선호하는 분위기부터 잠들기 위한 무드 등을 치즈와 함께 파헤치는 내용이 콘텐츠에 담겼다. 곡을 작업하면서 경험한 에피소드 등을 풀어낸다. 권진아에 이어 스텔라장과 선우정아, 10CM(권정열) 등 다양한 실력파 인디 아티스트들이 초대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플로 관계자는 “플로를 이용하는 500만 사용자를 위해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오디오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무드인디고 뿐 아니라 ‘케이팝으로 읽는 MZ 유니버스’, ‘어피티’, ‘빵슐랭 가이드’ 등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를 플로에서 단독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