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5년 연속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선정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2-26 13:37수정 2021-02-26 13:4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MAC 기업평가서 정유산업부문 1위 유지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평가에서 5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고객만족도와 브랜드이미지, 환경 친화 및 사회공헌 등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3년 연속 ‘30대 최우수 기업(올스타30)’에 이름을 올렸다.

에쓰오일에 따르면 품질과 서비스 향상을 통한 브랜드가치 제고와 차별화된 마케팅, 최고 수준 환경품질 유지 등이 이번 평가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특히 에쓰오일은 국내 정유사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환경부가 주관한 ‘휘발유· 경우 수도권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이밖에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공익캠페인 전개, 전기자전거 일레클과 제휴, 주유소 내 전기차 충전시설 확충 등을 추진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최고 수준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화학기업을 위한 비전2030을 중심으로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충실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일관성 있는 활동으로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주요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