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美 데뷔 첫 무대서 강렬 눈도장…“관중 기립박수”

  • 뉴스1
  • 입력 2019년 2월 10일 16시 54분


코멘트
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YG엔터테인먼트 © 뉴스1
그룹 블랙핑크가 미국에서 첫 번째 데뷔 무대를 가지며 현지 음악 관계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9일(현지 시간) 블랙핑크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유니버설뮤직그룹의 그래미 아티스트 쇼케이스 무대에 ‘인터스코프’ 대표로 올라 이날 초청된 현지 음악 관계자들 앞에서 ‘뚜두뚜두’와 ‘포에버영’을 선보였다.

이날 블랙핑크가 무대에 오르기 전, 유니버설뮤직그룹은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K팝 그룹 가운데 유튜브 사상 최고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소개하면서 “2019년 월드 투어를 진행 중에 온 블랙핑크의 ‘미국 첫 번째 데뷔 무대’를 환영해 달라”고 했다.

블랙핑크는 긴장한 기색 없이 프로페셔널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칼군무가 돋보이는 ‘뚜두뚜두’에 이어 청량감 넘치는 ‘포에버영’ 무대를 통해 이날 초청된 관객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현지 뮤지션들과 차별화된 블랙핑크의 퍼포먼스에 관객들은 쉽게 눈길을 떼지 못했고 무대가 끝나자 뜨거운 박수갈채로 화답했다.

같은 날 미국 AP통신과 뉴욕타임스는 “소셜미디어에서 블랙핑크의 무대를 보고 싶다는 사람들이 많았다”며 블랙핑크의 인기에 주목했다. 이어 “한국에서 온 이 걸그룹은 무대가 끝난 뒤 관객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미국 빌보드 또한 유니버설뮤직그룹의 그래미 아티스트 쇼케이스 종합 기사의 헤드라인을 통해 블랙핑크가 이번 쇼케이스에서 미국 데뷔 무대를 가졌다는 소식을 전하면서 블랙핑크를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는 “이날 쇼케이스 오찬에서 미국 데뷔 무대를 선보인 블랙핑크가 영화 ‘Clueless’를 연상시키는 룩과 더불어 트랩 장르가 가미된 팝 곡인 ‘뚜두뚜두’에 맞춰 눈길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안무를 선보여 관객들을 단번에 매료시켰다”라고 극찬했다.

블랙핑크가 무대를 가진 유니버설뮤직그룹의 그래미 아티스트 쇼케이스는 매년 미국의 대표 음악 시상식인 ‘그래미 어워즈’가 열리기 전 주간에 개최된다. 빌보드가 선정한 파워 100인 가운데 정상에 오른, 유니버설뮤직그룹의 회장 루시안 그레인지(Lucian Grainge)를 비롯 다양한 음악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뉴욕 타임스(New York Times), 피플(People), 버라이어티(Variety) 등 여러 유력 매체들 또한 초청됐다.

이처럼 현지 음악 관계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으며 미국 진출의 성공적인 출발을 알린 블랙핑크는 오는 11일(현지 시간) 미국 CBS의 간판 심야 토크쇼인 ‘레이트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와 12일 미국 ABC의 아침 뉴스 프로그램인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에 출연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