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모바일 홈페이지 개편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9월 23일 10시 33분


- 사용자의 편의의성 증대를 위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UI 개선
- 각각의 섹션을 분리&통합 운영, FIT 메뉴 강화

(주)모두투어네트워크(이하 모두투어)가 9월 21일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편 했다고 밝혔다. 최근 모바일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 강화되면서 모바일 환경에 맞춰 개편하고 최적화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사용자경험을 개선하는 등 업계 '엄지족'을 잡기 위한 모바일 전략 중 하나다.

기존 패키지상품 위주로 구성된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의 주요 특징으로는 하이브리드 앱과의 연동, 테마 묶음 섹션, 기획 특가 판매 및 FIT 강화 등 최근 트렌드에 완벽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 하이브리드 웹과 앱
모두투어 모바일 앱은 모바일 웹과 연동이 되는 하이브리드형으로 제작되어,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고 웹에서도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연 평균 1~2회의 구매빈도를 가지고 있는 해외여행상품의 구매행동패턴 분석을 통해 어플리케이션 설치의 번거로움 등으로 빠져나갔던 고객을 웹페이지에서 바로 상품 구매까지 직접적으로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 테마 묶음
'스토리여행'은 하나의 테마로 여러 지역 상품을 같이 비교할 수 있도록 만든 섹션이다. 예를 들어, '가을'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의 테마로 전문가가 추천하는 다양한 여행지역들과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접할 수 있다.

또한, '여행Pick' 이라는 섹션에서는 상품MD가 선정한 상품으로, 타사 대비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큐레이팅 하여 선보이게 된다.

▼ 오반할
'오늘만 반짝 할인'이라는 컨셉으로 모두투어 상품MD가 엄선한 기획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영역이다. 매주 2회씩 특가 상품을 타임세일 형식으로 판매가 진행된다. 판매 예정인 상품에 관심이 있을 경우, 알람신청을 통해 판매 시점을 놓치지 않고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오반할로 기획된 상품은 어플리케이션의 푸시알림, 카카오 소식 받기 등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F.I.T 강화

기존보다 호텔과 항공권 등 단품을 쉽게 검색 및 구매가 가능하도록 구성했으며 메인 홈 하단에 FIT 여행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현지투어, 입장권, 패스 판매영역인 ‘리얼투어’ 섹션을 추가, FIT 여행객이 보다 손쉽게 구매 할 수 있게 했다.

이번 홈페이지 기획을 진행한 상품마케팅팀 담당자는 “기존 모바일 웹페이지도 고객들에게 모두투어의 상품과 정보를 제공하는데 무리가 없었다. 하지만 급격하게 변하고 있는 모바일 접근환경에서 고객의 니즈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하고 만족시키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 리뉴얼을 준비 하게 되었다.” 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적 분석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유용한 웹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으로 고객이 편리하게 여행을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모두투어는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강남 SETEC 에서 ‘서울에서 만나보는 오감만족 세계여행’ 이라는 슬로건으로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글/취재 = 동아닷컴 트래블섹션 원형진 객원기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