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대한민국 화장품 ‘K-Beauty’ 연말 선물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12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Cover Story
‘K-Beauty’ 16개 브랜드 추천 연말 선물 아이템

《 ‘K-Pop’에 이어 ‘K-Beauty’가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 여성들의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와 투명 동안 메이크업이 화제가 되면서 피부 관리법과 메이크업을 궁금해 하는 한류 팬들이 늘고 있는 것. 올해 연말연시 선물은 ‘K-Beauty‘를 이끌고 있는 한국 화장품에서 골라보면 어떨까. 선물 아이템으로도 좋은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을 소개한다.》

투명 동안 필수품 ‘헤라 UV 미스트 쿠션’

민낯처럼 투명하면서 촉촉한 광이 나는 ‘촉광’ 파운데이션으로 K-Beauty 대표 제품이다. 현재 2초에 1개씩 판매되며 2012년 출시 이래 천만 개 판매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헤라 메이크업 담당 노지혜 과장은 “한국을 방문한 할리우드 스타 패리스 힐튼이 한국 지인에게 선물 받고 한 눈에 반해 그 뒤로 꾸준히 사용한다고 공개한 제품이다. 해외 관광객이 찾는 면세점에서도 품절 사태를 일으킬 만큼 찾는 이들이 많으며 중국 일본을 포함, 해외까지 그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헤라 UV 미스트 쿠션 SPF50+ PA+++


미백, 자외선 차단, 쿨링, 수분미스트, 쿨링, 메이크업 기능이 있는 원스텝 제품이다. 미네랄 워터 클레이를 30% 함유해 바르는 즉시 수분감이 느껴지면서 촉촉하고 윤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15g×2(리필 포함) 4만5000원대.

전 세계 여성들이 홀릭한 ‘헤라 루즈 홀릭’

오연수, 손태영, 이요원, 이태란 등 대한민국 대표 여배우 등과 일본 모델 야노시호 등이 헤라 루즈 홀릭으로 포인트를 준 메이크업을 선보일 정도로 셀럽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할리우드 스타 패리스 힐튼 역시 헤라 루즈 홀릭 코발트 핑크를 발라 화제가 됐다. 2013년에 선보인 피치 빛 핑크 컬러의 ‘루즈 홀릭 서울리스타’는 출시 3주 만에 초기 물량 완판 신화를 기록하기도 했다. 2015년에는 서울 여성들의 열정적이면서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수프림 핑크’, 섹시함과 우아함이 공존하는 ‘레이디라이크 핑크’, 트렌디한 서울 여성의 ‘카멜리아 오렌지’ 컬러를 선보일 예정.

헤라 루즈 홀릭

입술에 바르는 순간 녹아드는 부드러운 텍스처의 립스틱. 식물성 천연 보습 오일이 입술을 촉촉하고 생기 있게 만든다. 24가지 컬러가 있다. 3g 3만5000원대.

안티에이징 대표 아이템

‘헤라 셀 에센스’ 와 ‘헤라 모디파이어’

대한민국 여성의 피부를 투명하고 어리게 가꾸는 안티에이징 제품 또한 인기다. 맑고 투명한 동안 피부로 가꾸는 ‘헤라 셀 에센스’와 늘어진 모공을 끌어올려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드는 ‘헤라 모디파이어’가 대표 제품이다.

헤라 셀 에센스

피부의 생명 활동을 활성화하는 미네랄, 아미노산, 리피드, 당, 펩타이드 5가지 성분의 셀-바이오 플루이드 싱크 성분을 담았다. 피부를 구성하는 핵심 성분과 유사한 워터 타입 제품으로 매끄럽고 빛나는 피부로 가꾼다. 150mL 6만원대.

헤라 모디파이어

길쭉하게 늘어지고 연결돼 주름처럼 보이는 ‘모공 주름TM’을 관리한다. 주름, 탄력, 모공 개선 효과가 있어 매끈하고 탄탄한 동안 피부를 선사한다. 40mL 10만원대.

안티에이징 효과 더한 메이크업 아이템

‘설화수 볼류미네이팅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제품 역시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단순히 피부를 커버하는 것이 아니라 안티에이징 노하우를 담아 바를수록 피부가 어려지는 효과가 있다. 설화수 볼류미네이팅 파운데이션은 대표 안티에이징 제품인 탄력크림 성분을 넣어 스킨케어 제품을 바른 듯 편안하고 사용감이 부드럽다.

설화수 볼류미네이팅파운데이션 SPF35 PA++

눈 옆, 볼 옆, 입 옆을 있는 U라인의 탄력을 끌어올린다. 피부 처짐으로 칙칙해진 피부를 밝혀 화사한 얼굴로 만든다. 주름, 미백,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다. 30g 8만원대.

코리아나 자인 불로 앰플

100년근 산삼과 제주도 불로초 등을 원료로 만들었다. 불로수액 100%를 사용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뛰어난 보습 효과로 바르는 순간 피부가 촉촉하고 부드러워진다. 11mL×4 65만원.

동인비 동인비진 크림

피부에 볼륨감을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크림. 홍삼 고농축 캡슐과 홍삼 사포닌 성분이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가꾼다. 60mL 25만원대.

참존 참인셀 데이 & 나이트 에센스 컬렉션

데이 에센스는 붉은 수선화, 오크나무, 아틀란틱 오션 워터 성분이 피부 톤을 화사하게 만든다. 나이트 에센스는 모로코장미와 소태나무 성분이 피부 탄력을 채우고 빛나는 피부로 가꾼다. 데이 에센스 35mL 18만원대, 나이트 에센스 35mL 22만원대.

Re:NK 셀 투 셀 에센스

4분에 한 개씩 팔리는 베스트셀러로 아티스트 이누리 작가와의 콜래보레이션 제품을 한정판매한다. 주요 성분인 애버래스팅, 물약, 노팔 등 3가지 식물 일러스트를 패키지에 담았다. 70mL 15만원.

네이처 리퍼블릭 셀부스팅 나이트 크림

제주도 풍란 배양 추출물과 5가지 발효 약용 버섯 추출물이 피부에 활력을 더한다. 미백과 주름 개선 기능이 있으며 피부 탄력을 강화한다. 55mL 3만5000원.

코리아나 라비다 링클 솔루션 앰플

피부에 집중적인 수분과 윤기를 전하는 고보습 앰플. 피부 노화 억제와 재생 기능이 탁월한 우방자 추출물이 주성분이다. 일주일에 한 병씩 한 달을 사용한다. 15mL×4 30만원.

아모레퍼시픽 안티에이징 CC 쿠션 SPF50+/PA+++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개선 효과가 있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녹차 다당체 성분이 피부 손상을 막고 그린 미라클T 성분이 피부 밀도를 강화한다. 15g×2 8만7000원대.

프리메라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흑미, 흑콩, 흑깨 등 슈퍼 블랙 씨드가 발아할 때 생기는 항산화 효과가 피부 속에 그대로 전해진다. 피부톤, 탄력, 보습에 효과가 있으며 붉은기, 칙칙함, 모공 처짐 증상을 개선한다. 50mL 4만5000원대.

비디비치 엑셀랑스 파우더 컴팩트

벨벳같이 부드럽고 실크처럼 매끄럽게 발리는 파우더 컴팩트. 밀착력이 뛰어나 피부 들뜸이 없으며 겉은 보송하고, 피부 속은 촉촉하게 유지한다. 9.5g 8만2000원.

바닐라코 CC 박스

잇 래디언트 CC 크림과 잇 래디언트 CC 쿠션으로 구성됐다. CC 크림은 보습, 화이트닝의 스킨케어 기능에 피부결과 톤 보정 기능이 더해진 멀티 베이스다. CC 쿠션은 수분을 55% 함유해 촉촉함이 오래 지속된다. 크림 30mL, 쿠션 15g×2 5만4000원.

토니모리 바이오 EX 액티브셀 퍼스트 에센스

마린 스템셀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정제수 대신 생체수와 비슷한 바이오 워터를 사용해 피부 흡수가 뛰어나다. 145mL 3만원.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파워팩

세라마이딘 크림과 비누로 구성됐다. 세라마이딘 크림은 피부 천연 장벽인 세라마이드를 미세한 입자로 캡슐화해 피부 속까지 촉촉함을 전한다. 세라마이딘 바는 천연 식물성 오일을 사용해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한다. 크림 50mL, 바 110g 3만6000원.

엔프라니 유스셀 엑티베이터

유스셀 성분이 세포좀 형태로 피부 깊숙이 흡수돼 피부결을 탄탄하고 촘촘하게 가꾸는 피부 첫 단계 에센스다. 주름개선과 미백 효과가 있다. 80mL 6만9000원.

홀리카 홀리카 프라임 유스 버드네스트 골드 리프 크림

중국 황실에 진상했던 제비집 성분과 순금이 더해진 황금제비집 추출물이 피부 깊이 영양과 수분을 전달한다. 순금 성분은 피부 정화와 진정을 돕고 피부를 밝고 생기 있게 가꾼다. 55mL 6만9000원대.

BRTC 블루 피토 컴플렉스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블루피토 컴플렉스 성분을 20% 함유한 영양 앰플이다. 정제수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해수를 사용했다. 에코서트 천연 화장품 인증을 받았다. 50mL 5만7000원.

잇츠스킨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피부 조직의 수분을 잡아 세포 속 수분 증발을 막고 상피 세포 성장을 도와 피부 트러블에 효과가 있다. 주름 개선 및 미백 인증 성분인 알부틴과 아데노신 성분을 함유했다. 60mL 6만원.
기획/계수미 전문기자 soomee@donga.com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