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네파, 메시 소재 안감 땀흡수 빨라… 이젠벅, 폭우에도 견디는 원단 사용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3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네파-이젠벅 추천 봄철 아웃도어
트레킹화, 충격흡수 기능 강화

날씨가 풀리면서 봄철 산행을 준비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올해 아웃도어 신상품은 기능을 강조하면서도 일상 속에서도 무리 없이 입을 수 있게 디자인한 게 특징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와 이젠벅이 추천하는 봄철 아웃도어 의류와 등산화, 배낭을 소개한다.

네파의 ‘보레 윈드재킷’은 촉감이 부드럽고 내구성이 좋은 타슬란 소재를 사용해 봄철 바람을 막아준다. 안감으로는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를 써서 야외활동을 할 때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게 했다. 앞쪽 가슴 부분에는 주머니를 추가로 달아 물건을 휴대하기 좋게 했다. 디자인이 심플하지만 아래위 비대칭으로 배색을 넣어 활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네파의 ‘폴라 인터홀 워터프루프 재킷’은 자체 개발 소재인 ‘엑스벤트 인터홀’을 써서 봄비를 막아주면서 땀이나 수증기는 신속하게 내보낸다. 장시간 쾌적함을 유지해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 땀의 흡수와 건조가 빠른 메시 소재를 안감에 사용해 몸에 달라붙지 않아 편하다. 여기에 다양한 파스텔톤 색상으로 봄의 느낌을 강조했다. 성인용뿐 아니라 아동용 제품도 판매해 가족 캠핑 등에서 패밀리 룩을 연출하기에도 좋다.

이젠벅의 ‘레윈드’는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대비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방풍 재킷이다. 방풍 기능이 있는 가벼운 소재와 내수압 2000mm(폭우에도 견딜 수 있는 수준)의 원단을 사용해 갑작스러운 돌풍이나 우천에도 대비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 특히 비를 맞기 쉬운 어깨 부분은 원단 사이로 물과 바람이 들어오지 않게 만들었다. 또 움직임이 많은 옆구리와 팔 안쪽에는 고신축성 소재를 이용해 활동이 편안하게 했다.

네파의 트레킹화 ‘플레코’(24만3000원)는 지형에 따라 접지 면적을 최대화할 수 있게 설계됐다. 중장기용 트레킹화로 발목을 안정적으로 잡아주며 신발 밑창에는 높은 하중과 충격을 흡수하는 젤(gel)을 추가로 삽입했다.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출시돼 커플 등산화로도 제격이다.

네파의 트레일 러닝화 ‘멘키브’는 충격 흡수 능력이 좋다.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이나 스포츠를 할 때 안성맞춤이다. 가볍고 통풍이 잘되는 메시 소재를 사용해 쾌적하며 접지력이 좋은 ‘부틸러버’를 밑창에 붙여 안정성을 높였다. 또 깔창은 푹신한 소재의 ‘오소라이트’로 만들어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이젠벅의 트레킹화 ‘윈드 스루’는 신발 밑창에 충격 흡수 및 분산 기능이 좋은 기술을 적용해 발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게 특징이다. 이 제품 역시 부틸러버를 밑창에 덧대어 불필요한 움직임을 막고 가벼운 활동감을 살려준다. 겉면은 메시 소재로 가볍다.

이젠벅의 ‘셰틀러28’은 28L 중형 배낭으로 단기간 산행에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등판에는 체형을 고려한 ‘투 블록 시스템’을 적용해 착용감을 높였다. 경쾌한 오렌지 컬러를 적용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고, 야간 레포츠 활동을 할 때에도 안전하다. 10만5000원.

네파의 배낭 ‘덱스터’에는 아래쪽 부분에 탈부착이 가능한 신발주머니가 달려 있어 여행할 때 여분의 신발을 보관하기에 좋다. 마모와 오염에 강한 소재를 사용했고, 수납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쓰기에도 좋다.

김유영 기자 abc@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