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술격변 시대를 관통했다… 인간다움을 지키는 성찰의 화살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가수 김장훈이 그룹 ‘엠블랙’ 출신 미르(방철용)의 결혼식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가 비연예인 신부 얼굴이 노출돼 논란이 일자 사과했다.김장훈은 2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방철용군 결혼 영상관련 사죄의 말씀 올립니다”라며 고개를 숙였다.그는 “어제 결혼식에 가서 2부 축가 순서에 …

개그맨 윤정수와 아내 원진서가 신혼여행 근황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천국 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잡채. 되돌아봐도 너무나 꿈만 같았던 우리의 시간들”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발리의 울창한…

올해 한국 출판계에서는 부동산 폭등으로 빚어진 문제 등을 담은 김애란 작가의 단편소설집 ‘안녕이라 그랬어’(문학동네), 극도의 편리성 추구로 생기는 병폐를 다룬 ‘편안함의 습격’(수오서재) 등 시대 현안과 이에 반응하는 개인의 삶을 포착한 책들이 주목을 받았다.2026년 출간 예정인 …

막걸리, 제로 콜라, 다이어트 식품 등에 폭넓게 사용하는 인공 감미료 아스파탐을 장기간 먹으면 심장과 뇌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아스파탐은 설탕보다 약 200배 더 강한 단맛을 낸다. 하지만 열량이 거의 없으므로 혈당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적다. 그래서 당뇨나 당…

가수 김흥국이 정치적 성향과 관련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22일 김흥국의 유튜브 채널 ‘김흥국 들이대TV’에는 ‘김흥국, 솔직한 심경을 털어놓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영상 속에서 김흥국은 “요즘 방송이고 행사고 전혀 없어서 유튜브를 열심히 열심히 하고 있다, 매일 또 틱톡 라이…

천주교, 개신교 등 종교 지도자들이 성탄절을 맞아 “가장 외지고 어두운 곳에 먼저 손 내미는 용기를 갖자”라고 당부했다.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정순택 대주교는 19일 “성탄을 맞아 강생하신 주님의 은총과 평화가 모든 이에게 충만히 내리기를 기도한다”라며 “특히 삶의 상처와 외로움, 고립과…

문화예술교육단체 텐저블아트가 성탄절인 오는 25일 충남 천안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 텐저블아트는 이날 천안 어린이꿈누리터 대공연장에서 입체음향 음연동화 ‘Stereophonic Sound, a Musical Fairy Tale’과 어린이 창작 뮤지컬 ‘푸푸와 …

21일 서울 광화문 동아미디어센터 외벽에 설치된 국내 최대 미디어 사이니지 룩스(LUUX)에 포켓몬 ‘잉어킹’과 ‘갸라도스’가 송출되고 있다. 포켓몬코리아와 협업으로 청계천 70m 구간에 설치된 ‘l LOVE 잉어킹’ 프로젝트와 참여형 이벤트 ‘룩스와 함께 잉어킹 노래 맞추기’는 20…

MBN 앵커 김주하가 예능 ‘김주하의 데이앤나잇’에서 전 남편의 외도와 가정폭력, 아동학대 피해를 처음 공개했다. 폭행으로 고막 파열과 뇌출혈까지 겪었으며,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이혼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가수 김장훈이 미르의 결혼식 영상을 SNS에 공개하며 비연예인 신부 얼굴 노출 논란이 불거졌다. 축하였다는 옹호와 신중했어야 했다는 비판이 엇갈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