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2주간 섭취한 결과는...
동아닷컴
업데이트
2015-03-16 15:06
2015년 3월 16일 15시 06분
입력
2015-03-15 21:56
2015년 3월 15일 21시 56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JTBC ‘이영돈PD가 간다’ 캡처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2주 체험했더니…연일 강행군에도 체력 유지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 PD가 2주간의 체험을 통해 공개한 ‘그릭 요거트’ 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15일 방송한 JTBC ‘이영돈PD가 간다’에서는 이영돈 PD가 진짜 그릭요거트를 찾기 위해 그리스로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영돈PD가 간다’에서 이영돈 PD는 그리스의 한 요거트 제조업체에 방문해 전통 그릭요거트 만드는 법을 배웠다.
목장에서 자연 상태에서 방목한 채로 키운 산양과 젖소들에게서 얻은 좋은 원유가 그릭요거트의 비결이었다. 해당 제조업체는 좋은 원유를 오래 끓여 농축시킨 뒤 유산균을 넣고 온도를 맞춰 발효시켜 요거트를 만들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 요구르트보다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두 배 가량 높고 다이어트를 할 때 그릭요거트를 섭취하면 체중 감소율이 22% 증가하고 체지방 감소율은 61%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릭요거트는 2008년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에서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이영돈 PD는 170g의 그릭요거트를 매일 오전, 오후로 나눠 하루에 두 번씩 2주간 섭취한 후 신체검사를 실시해 그 차이를 알아보기로 했다.
그 결과 혈당은 실험 전 97에서 88로 줄었고 간 수치는 26에서 22, 콜레스테롤은 192에서 206이 측정됐다.
이 영돈 PD는 “몸이 튼튼한 편이라 콜레스테롤이나 간 수치가 큰 차이는 없었다. 그러나 측정 기간 동안 계속되는 밤샘 촬영과 무리한 그리스 강행군 출장 등 몸이 지쳐 있는 상태였지만 그릭요거트 덕분에 체력을 유지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영돈 PD는 이어 “하지만 장 속 유산균의 상태는 달랐다. 시식 전 거의 없었던 유산균 스트랩토코쿠스가 12배나 상승했다. 이는 그릭요거트에만 있었던 유산균으로 장 속에 유해균이 살지 못하는 환경 형성에 도움을 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영돈 PD는 “2주간의 체험 결과에 만족한다. 장이 좋아졌다”고 덧붙여 만족감을 드러냈다.
네티즌들은 "이영돈 PD가 간다 그릭요거트, 대단하다", "이영돈 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신기하네"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무슨맛이지"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새해 결심은 작심 9일?…“1월9일 되면 대부분 포기”
권력이 무너지면 초망원렌즈에 잡힌다…마두로의 사진[청계천 옆 사진관]
장동혁 “댓글 국적 표기하자” 與 “혐중, 국익에 도움 안돼”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