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1년 11월 27일 18시 29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억관은 소풍가는 아들 재수를 위해 김밥을 싸고, 재수는 처음으로 관심을 가져주는 아버지에게 고마움을 느낀다. 한편 억관은 깡패들의 손에 이끌려 혜림의 집으로 끌려간다. 억관은 혜림의 집을 부수며 행패를 부리는 깡패들과 맞서 싸우고, 혜림은 억관에게 함께 살자고 제안한다.
◆인간극장<다큐·KBS1 오후7·00>
초등학교 4학년인 딸 은아를 두고 있는 김재길 양정숙 씨 부부는 3년전 영아원에서 세진이를 입양했다. 세진이는 팔다리가 없고, 오른쪽 몸통에 손가락만 두 개 뿐인 기형아지만 미끄럼틀도 잘 탄다. 하지만 함께 놀 친구가 없어 심심해하는 세진이를 위해 양정숙 씨는 친구를 만들어 주기로 결심한다.
◆최고의 요리비결<교양·EBS 오전9·30>
사냥꾼의 닭요리와 밤크림 수프를 만들어 본다. 사냥꾼의 닭요리는 이탈리아 전통 요리로 닭고기를 베이컨 기름으로 굽고, 허브의 일종인 로즈마리를 넣어 육질을 부드럽게 한다. 밤크림 수프는 삶아서 깐 밤을 버터, 샐러리 줄기, 대파의 흰부분을 넣고 함께 볶은 후 육수와 우유 생크림을 넣고 끓인다.
◆야한밤에<오락·KBS2밤11·00>
‘보고싶다 친구야’에서는 2집 음반을 낸 최진영과 탤런트 김민희가 친구부르기 대결을 한다. 최진영의 친구로는 이서진과 김영철 등이 나오고, 아이를 보고 있던 매형 조성민도 처남의 전화 한 통에 부리나케 달려왔다. 김민희의 친구로는 탤런트 조은숙 구자미, 가수 정원관 등이 나온다.
◆와 ⓔ멋진세상<교양·MBC 오후7·25>
‘신 비법을 찾아라’에서는 40도의 폭염을 피해 ‘쿠버페디’라는 지하 도시를 만든 호주인의 독특한 생활 방식을 소개한다. 이들은 천장에 뚫린 구멍을 통해 산소를 공급받아 20도의 쾌적한 온도를 유지한다. ‘신 체험, 멋진도전’에서는 아프리카에서 꿀을 채취하려는 바야족과 그 꿀을 지키려는 벌들의 전쟁을 담았다.
◆가을에 만난 남자<드라마·MBC 밤9·55>
우연히 윤섭과 마주친 은재는 수형과의 결혼 문제로 힘든 상황을 털어놓는다. 부모님에게 결혼 허락을 받지 못한 수형은 은재와 결혼 후 유럽으로 떠날 결심을 한다. 그러나 수형의 전 처 소현이 은재를 찾아와 수형과 재결합을 원하니 포기해 달라고 말한다. 화가 난 은재는 수형의 짐을 싸 놓고 헤어지자고 한다.
◆허니 허니<드라마·SBS 밤11·05>
임호는 골프장 매점 아저씨가 가게를 그만둔다는 소식을 진수에게 귀띔해 준다. 매출이 엄청나다는 얘기에 귀가 솔깃해진 진수는 원희의 반대에도 무릅쓰고 가게 인수에 나선다. 막상 진수가 사장이 된다는 생각이 들자 임호는 콩고물이라도 얻어먹을 작정을 하고 진수에게 돈을 뜯어내려 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