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용외교 허점 노출한 정부…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캄보디아 사태
캄보디아에서 발생한 한국인 연루 취업사기 및 납치·감금 사태가 악화한 것은 정부가 관련 사안에 면밀하게 총괄적 대응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관련 사안의 심각성이 심화했음에도, 대응 능력이 떨어지는 주캄보디아대사관 등에 대한 인력 보강 및 특별팀…
- 2025-10-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캄보디아에서 발생한 한국인 연루 취업사기 및 납치·감금 사태가 악화한 것은 정부가 관련 사안에 면밀하게 총괄적 대응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관련 사안의 심각성이 심화했음에도, 대응 능력이 떨어지는 주캄보디아대사관 등에 대한 인력 보강 및 특별팀…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이 한미 무역협상의 최대 쟁점인 3500억 달러(약 500조 원) 대미 투자를 둘러싼 양국의 입장 차를 해소하고 10일 내로 협상을 마무리할 것으로 전망했다.베선트 장관은 15일(현지 시간) 미 워싱턴 재무부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한국이 약속한 투자…

미국 유명 팝가수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과거 아들의 방 앞에서 칼을 들고 서 있었다고 전 남편이 폭로했다. 스피어스과 전 남편인 케빈 페더라인은 2004년부터 2007년까지 결혼 생활을 하며 두 아들을 뒀다. 스피어스 측은 “페더라인이 또다시 그녀의 이름으로 돈을 벌고 있다”고 했다.1…

대미 투자 3500억 달러의 구체적 투자 방식 등을 둘러싸고 진통을 겪어온 한국과 미국의 후속 무역협상이 조만간 타결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무역협상을 이끄는 재무장관이 ‘10일 내 결과’를 언급했고, 같은 날 미국에 도착한 우리 경제부총리도 ‘빠른 속도로 …

납치·감금 사건으로 한국인 피해가 잇따르는 가운데, 캄보디아 내무부가 ‘한국인이 본 평화로운 캄보디아’라는 취지의 영상을 공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 현지 범죄로 한국 사회의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정부기관이 오히려 “캄보디아는 평화롭다”는 메시지를 내세우며 기부를 독려한 것이다…

캘리포니아 주지사 개빈 뉴섬이 소셜미디어 X(엑스, 옛 트위터)에 트럼프 대통령의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를 한 패러디 사진을 게시하며 조롱했다.15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14일 캘리포니아 주지사 개빈 뉴섬의 공보실은 엑스에 트럼프 대통령의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를 …

캄보디아 내 한국인 대상 범죄가 잇따르는 가운데, 시아누크빌 전자사기단지가 철수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경찰은 현지 파견 인력을 확대하며 대응에 나섰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캐릭터가 구글 핼러윈 코스튬 트렌드 1~5위를 석권했다. 전 세계를 뒤흔든 K팝 애니 신드롬.

조현 외교부 장관은 16일 방한 중인 말메르 스테네르가드 스웨덴 외교부 장관에게 “남북 대화와 협력 증진을 위한 스웨덴의 지속적인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날 조 장관은 면담에 앞선 모두발언에서 “스웨덴이 그간 한반도 대화와 평화 증진을 위해 기여한 역할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이 사상 최대 규모의 폭락 사태를 맞은 가운데, 유명 암호화폐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슈퍼카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14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외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키이우 지역에서 콘스탄틴…

일본에서 일부러 초밥을 더럽히는 ‘위생 테러’ 사건이 또 발생했다. 회전대 위에 있는 회전초밥을 손으로 만지거나 공용 간장병에 입을 가져다 대는 방식이다. 논란이 발생한 회전초밥 체인점은 “절대 용납할 수 없는 행위”라며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했다.요미우리신문 등은 최근 일본 대형…

미모의 여대생이 5개월 동안 최소 4명을 독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이 여성은 살인 과정에서 극도의 쾌감을 느낀 것으로 전해진다.15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 더선, CNN 등 외신에 따르면 브라질 상파울루 출신의 법대생이자 싱글맘인 아나 파울로 …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는 15일(현지 시간) 챗GPT에서 성인용 콘텐츠를 허용하기로 한 것은 “성인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자유를 주는 여러 변화 중 한 가지 사례일 뿐”이라며 “우리는 도덕 경찰이 아니다”라고 밝혔다.올트먼은 전날 ‘12월 연령 인증 시스템을 본격 도입…

의회 예산안 합의 불발로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이 3주째 이어지는 가운데, 공무원 해고 규모가 1만 명을 넘을 수 있다고 백악관이 압박했다.15일(현지 시간) AP, 액시오스 등에 따르면 러셀 보트 백악관 예산관리국(OMB) 국장은 이날 백악관에서 방영된 ‘찰리 커크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5일(현지 시간) 한미가 합의한 3500억 달러(486조 원) 대미 투자 펀드와 관련해 “(한국이) 선불(up front)로 지급하기로 했다”고 재차 주장했다. 한미는 올 7월 상호 관세 및 자동차 관세를 25%에서 15%로 낮추는 대신 3500억 달러 …

러시아산 원유 수입을 지속하면서 사실상 우크라이나 전쟁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는 비판을 받아온 인도가 러시아 원유 수입을 중단하겠다고 미국에 약속했다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15일(현지 시간) 백악관 집무실에서 취재진에 “그(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오늘 러…

일본 교토 근교 명소인 야라시야마 대나무 숲이 낙서로 몸살을 앓고 있다고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알파벳으로 된 낙서가 대부분이었지만 한글로 된 낙서도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교토시는 피해가 큰 대나무의 경우 벌채까지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15일 일본의 유력 일간지인 아사히신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측근인 스티븐 마이런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가 미중 무역 갈등 심화를 이유로 기준금리 급속 인하를 주장했다.마이런 이사는 15일(현지 시간) 워싱턴DC에서 열린 CNBC ‘미국 투자포럼(Invest in America Forum)’ 연설에서 “최근 …

미국과 영국 정부가 캄보디아에 ‘웬치(범죄단지)’를 차려놓고 외국인을 불법 감금해 온라인 사기를 강요한 중국계 범죄조직 프린스그룹에 대해 전방위 제재에 착수했다. 14일(현지 시간) 미 재무부는 프린스그룹을 초국가적 범죄조직으로 규정하고, 그룹을 이끄는 천즈(陳志·38·사진) 회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시사주간지 타임(사진)에 실릴 자신의 표지 사진에 공개적으로 불만을 드러냈다. 기사는 자신을 높게 평가했지만, 사진의 촬영 각도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 14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에 “타임은 나에 관해 비교적 좋은 기사를 썼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