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보다 이틀 빨랐다” 사랑의온도탑 100도 돌파…‘103.9도’기록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롯데그룹은 이웃사랑 성금 7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성금 전달식에는 오성엽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장과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전달한 성금은 지역사회 내 육아환경 개선과 아동 행복권 보장 …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24일 오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실로 한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오늘 시간 되는교? 밥 한끼 합시다.” 투박한 경상도 사투리의 주인공은 얼굴도, 이름도 알려지지 않은 ‘키다리 아저씨’였다. 그날 저녁 이희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찾아간 …

제주도개발공사의 지역 사회공헌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사업을 통해 발생하는 이익의 50%를 제주도에 배당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공사는 2100억 원 규모에 이르는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사업을 벌이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분야는 서민 주거 안정 사…

길거리에 떨어진 지갑을 주워 주인에게 돌려준 중학생들의 선행이 추운 겨울철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고 있다. 지난 23일 낮 12시쯤 부산 동구 범일동에 있는 한 은행 앞을 지나던 서중학교 1학년 김양현 군과 전민서군, 부산중학교 1학년 김준우군 등 3명은 도로에서 지갑을 주웠다. 지…
![[간추린 뉴스]LG전자, 소방서에 방화복 세탁-건조기 기부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2/23/93422642.1.jpg)
■ LG전자, 소방서에 방화복 세탁-건조기 기부 LG전자는 배우 박신혜 씨(오른쪽에서 두 번째)와 함께 서울과 광주의 소방안전본부에 방화복세탁기 20대와 건조기 20대를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박 씨는 방화복을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는 방화복세탁기 소식을 접하고 20대를 소방서에…
SK그룹이 연말을 맞아 불우이웃돕기 성금 120억 원을 기부했다. 최광철 SK 수펙스추구협의회 사회공헌위원장은 21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을 만나 이웃사랑성금을 전달했다. SK그룹은 1999년부터 20년째 매년 이웃사랑성금을 기부해 오고 있다. …

20일 서울 중구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열린 성금 기탁식에서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실장, 박정규 동서식품 부사장,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김효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사업본부장(왼쪽부터)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서와 동서식품은 이날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

폭행, 부당 해고, 임금 삭감 등 아파트에서 주민과 경비원 사이의 갈등이 심심찮게 나타나는 가운데 경비원 급여 인상은 물론 고용을 보장해 주는 아파트가 있다. 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 3차 삼구트리니엔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는 지난 18일 한해 동안 아파트 환경과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

육군 장병들이 연말을 맞이해 헌혈 수급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헌혈증 100장을 기부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육군7사단은 5연대 7중대 장병들이 지난 18일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에 헌혈증 100장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1년간 헌혈증 12장을 …

기업들이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이웃이나 홀몸노인들을 돕기 위한 이색 사업을 펼치고 있다. 전통적인 성금 모금도 있지만 실생활에 도움이 될 현물 제공이 잇따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매입임대주택에 거주하는 홀몸노인의 고독감을 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