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들 돈 더 이상 받지 않겠다”…500억 유튜버 선언
500억 원 이상을 벌어들인 미국 유튜버 ‘펭귄즈0’이 “더 이상 후원을 받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한국의 ‘입짧은햇님’ 역시 같은 결정을 내린 바 있다.
- 2025-10-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500억 원 이상을 벌어들인 미국 유튜버 ‘펭귄즈0’이 “더 이상 후원을 받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한국의 ‘입짧은햇님’ 역시 같은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중국의 로봇 제조사 유니트리 로보틱스가 사람처럼 눈코입이 달린 얼굴을 한 채 유연하게 발레는 하는 새 휴머노이드로봇 ‘H2’ 공개했다. 유니트리는 20일 소셜미디어(SNS)에 자사의 네 번째 휴머노이드 모델인 H2의 영상을 선보였다. H2는 키 180cm, 무게 약 70kg로 2023…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64) 자민당 총재가 21일 일본의 제104대 총리로 선출됐다. 일본 역사상 첫 여성 총리의 탄생이다.일본NHK방송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재가 이날 오후 임시국회에서 실시된 총리 지명선거에서 중의원 의석 465석 가운데 237표를 얻었다. 과반인 233석을 넘으…

지난달 29일 인천항으로 입국했다가 인천 소재 ‘치맥’ 행사장에서 무단으로 이탈한 중국인 관광객 2명이 추가로 출입국 당국에 붙잡혔다. 이로써 법무 당국은 크루즈에 탑승하지 않고 이탈한 6명 중 3명의 신병을 확보했다.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이민특수조사대는 21일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

튀르키예 남부 지역에서 서기 7~8세기경으로 추정되는 불에 탄 빵이 발견됐다. 빵 표면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과 함께 “복되신 예수님께 감사드리며”라는 그리스어 문구가 새겨져 있어 학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카라만 주정부 “1200년 전 탄화된 빵 5개 발굴”19일(현지시간) 뉴…

중국이 주도하는 국제조정기구인 ‘국제중재원(IOMed)’이 20일 홍콩에서 공식 개원했다.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개소식에는 협약 서명국 대표와 중국 중앙정부, 홍콩 특별행정구 관계자 등 약 200명이 참석했다. 국제중재원은 중국 주도로 국제 분쟁의 평화적 해결과 ‘글로벌사우스’ 국…

미국 주요 9개 대학 중 6곳이 연방 지원금 등 혜택을 줄 테니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정책을 폐기하라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제안을 거절했다. 트럼프 행정부와 백악관에서 직접 대학에 전화를 걸어 협약에 수용할 것을 요청했지만 다수가 “학문적 자유”와 “자율성”에 대한 정부 …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13번째 인질 시신을 인도했다. 가자지구에 억류 중 사망한 네팔인 인질 시신도 2년 만에 본국으로 돌아갔다.20일(현지 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하마스는 이날 사망한 인질 탈 하이미를 이스라엘로 인도했다.시신은 적십자사를 통해 이스라엘군에 인도됐다. 법…

서호주 뉴먼 광산 마을 근처에서 우주 파편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불타는 채로 발견돼 화제가 되고 있다.20일(현지 시간)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2시 뉴먼 광산 직원들은 인근 도로에서 해당 물체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우주 고고학자인 앨리스 고먼은 “호주 지역에 …

캐나다 저가 항공사 웨스트젯이 일부 항공편의 이코노미석에서 등받이 조절 기능(리클라이닝)을 유료 옵션으로 전환하기로 해 논란이 일고 있다.16일(현지 시간) ABC 뉴스 등에 따르면 웨스트젯은 표준 이코노미 좌석의 등받이 조절 기능을 없애고 ‘고정 리클라인(fixed recline)’…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중국의 대만 침공 가능성과 관련해 “중국은 그런 일을 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 ‘미국·영국·호주의 안보 동맹 오커스(AUKUS)가 중국의 대만 침공…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압박에도 영토를 놓고 이견이 여전해 평화 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WSJ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에게 “두 지도자가 서로를 진정으로 증오하기 때문에 상황이 악…

캐나다 저가 항공사 웨스트젯이 일부 항공편에서 이코노미석 등받이 조정 기능(리클라이닝)을 유료 옵션으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해 논란이 일고 있다.15일(현지시각) ABC뉴스, CBC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웨스트젯은 항공기 객실을 새롭게 설계하면서 기본 이코노미 좌석을 ‘뒤로 젖힐 수 없는…

일론 머스크의 스타링크가 누적 1만기 발사를 돌파했다. 그러나 대기 재진입 시 발생하는 알루미늄 산화물이 오존층을 훼손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스페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가 설계한 세계적인 관광 명소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에서 한글 낙서가 발견돼 논란이 일고 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1일 “누리꾼들이 직접 사진을 찍어서 보내줬다”며 성당 기둥에 한글로 ‘쀍’이라는 낙서가 된 사진을 공개했다. ‘쀍’은 주로 온…

일본 배우 타카하시 도모코(高橋智子·39)가 졸음운전으로 인한 뺑소니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소속사 원 프로덕션은 18일 입장문을 내고 “타카하시 도모코가 16일 새벽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 이어 “너무나 갑작스러운 일이라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며 “받아들이기 어려운 …

존 F 케네디 전 대통령의 조카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미국 보건복지장관이 항공기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에 탑승한 모습이 포착돼 주목받고 있다. 그의 아내이자 배우인 셰릴 하인스도 함께 했다. 19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최근 케네디 장관 부부가 일반 승객들과 함께 탑승 …

다카이치 사나에 자민당 총재가 총리 취임 후 기하라 미노루 전 방위상을 내각의 핵심인 관방장관에 기용하기로 했다. 이번 총재 선거에서 경쟁했던 하야시 요시마사 관방장관과 고이즈미 신지로 농림수산상은 각각 총무상과 방위상에 앉히는 방향을 조율 중이다.마이니치 신문에 따르면 중의원 6선인…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의 달 착륙선 개발이 더디게 진행되면서 미국 정부가 스페이스X와의 계약을 철회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20일 미국 CNBC 방송 인터뷰에 출연한 숀 더피 교통부 장관은 NASA의 달 착륙 계획 ‘아르테미스’와 관련해 “우리는 한 기업만…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정부의 한국인 근로자 구금 사태 이후에도 미국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현대차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 시장을 제외하고는 마땅한 대안이 없다는 분석도 나온다. 뉴욕타임스(NYT)는 20일(현지시간)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