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 한알’로 체중 16%↓…노보, ‘먹는 위고비’ 시대 열었다
노보 노디스크의 이른바 ‘먹는 위고비’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심사를 통과하면서 본격적인 경구용 비만약 시대가 열렸다. 복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된 만큼 경구용 비만약이 주사제를 빠르게 대체할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노보는 22일(현지시간) FDA가 1일 1회 복용하는 경구용…
- 13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노보 노디스크의 이른바 ‘먹는 위고비’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심사를 통과하면서 본격적인 경구용 비만약 시대가 열렸다. 복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된 만큼 경구용 비만약이 주사제를 빠르게 대체할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노보는 22일(현지시간) FDA가 1일 1회 복용하는 경구용…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첫 상업발사체 ‘한빛-나노’가 발사 직후 폭발한 것으로 추정된다.한빛-나노는 한국 시간으로 23일 오전 10시 13분 브라질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발사됐지만, 발사 직후 폭발하듯 화염이 분출되는 장면이 포착됐다. 발사체는 발사 직후 순조롭게 고도를 올리는…

삼표그룹 장학재단인 정인욱학술장학재단은 지난 17일 FAO(유엔식량농업기구) 한국협력연락사무소에서 ‘산림 Global 인턴십 프로젝트’ 제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정인욱학술장학재단 측은 산림 Global 인턴십 프로젝트가 산림·임업 분야의 우수 인재를 선발해 해외 FAO…

국제 금과 은 값이 연일 최고치를 갈아치우고 있다. 미국의 베네수엘라 봉쇄 등 지정학적 긴장에 따른 불확실성이 안전자산인 금과 은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같은 상승세가 지속된다면 1979년 이후 가장 높은 연간 상승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23일 금융 정보 플…

금성백조가 경기도 이천시 중리택지지구 B3블록에 짓는 ‘이천 중리 B3블록 금성백조 예미지’의 1순위 청약이 오늘(23일) 진행된다. 1순위 청약은 입주자모집공고일(2025년 12월 9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 12개월이 지나고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이천시 및…

삼성전자는 23일 글로벌 기술 전시회 ‘CES 2026’ 개막을 앞두고, 행사를 알리는 ‘더 퍼스트룩(The First Look) 2026’ 예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당신의 AI 일상 동반자(Your Companion to AI Living)’로, 삼성전자…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의 이혼 소송 파기환송심이 다음 달 9일 시작된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등법원 가사1부(부장판사 이상주)는 대법원이 파기환송한 최 회장과 노 관장의 이혼 소송에 대해 다음 달 9일 오후 5시 20분을 첫 변론기일을 지정했다.최 회…

일본을 대표하는 라면 업체 닛신식품홀딩스가 미국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반면, 매운맛을 앞세운 한국 라면의 인기가 급상승하며 시장 판도가 바뀌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23일 일본 경제 매체 도요게이자이온라인 보도에 따르면 닛신식품홀딩스는 최근 2026년 3월기 실적 전망을 하향 조정…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SK하이닉스와 시도한 협업이 매출과 화제성을 모두 사로잡았다.세븐일레븐은 SK하이닉스 협업 스낵 ‘허니바나나맛 HBM칩(이하 HBM칩)’이 출시 3주만에 20만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달 26일 세븐일레븐은 SK하이닉스가 2013년 세계 최초로 개발한 ‘H…

23일 오전 10시13분(한국시각) 브라질 공군 산하 알칸타라 우주센터에서 진행된 민간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의 첫 상업 발사체 ‘한빛-나노(HANBIT-Nano)’의 발사가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 이노스페이스 측이 공개한 발사 생중계 영상에서 발사체가 폭발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

㈜루미 호스피탈리티가 운영하는 멕시칸 브랜드 ‘슈가스컬’이 타코 카테고리 확장을 위해 신메뉴 ‘빵타코’를 선보인다. 슈가스컬은 미국쌀협회와 협업해 ‘라임 라이스’를 활용한 메뉴 라인업과 빵을 활용한 신메뉴 ‘빵타코’를 통해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 빵타코는 또띠아 대신 피타브레…
![[속보]상설특검,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풀필먼트 압수수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2/23/133021080.1.jpg)

애플이 개인정보 보호를 이유로 도입한 ‘앱 추적 투명성(ATT)’ 정책이 시장 지배력 남용에 해당한다는 이탈리아 반독점 규제 당국(AGCM)의 판단에 반발해 항소하겠다고 밝혔다. ATT란 앱 개발자들이 광고를 목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기 전 사용자 동의를 받도록 하는 제도다. 사용자가 …

산업현장 인공지능(AI) 전환을 선도하는 SK AX가 AI를 활용해 차세대 금융서비스 구축에 나선다.SK AX는 농협과 ‘상호금융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협의 고객 맞춤 금융서비스 강화를 돕기 위한 프로젝트다.이번 프로젝트는 전국 1…

연간 6200만 명 이상 이용하는 미국 최대 관문에 농심 신라면을 판매하는 ‘신라면 분식’이 문을 연다.농심이 지난 19일 미국 뉴욕 존 F. 케네디(이하 JFK) 국제공항 터미널 1에 ‘신라면 분식’ 글로벌 4호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농심은 지난 4월 페루 마추픽추에 신라면 …

현대자동차그룹은 23일 미국의 대표적인 차량 안전 평가 기관인 IIHS(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충돌 안전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가장 안전한 자동차 브랜드 그룹’ 타이틀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로 현…

폭스바겐그룹코리아가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이하 우리재단)과 함께 22일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올해 초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와 울산광역시 등 5개 지역 15곳의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에게 ‘시크릿 산타’ 선물을 전달했다.시크릿 산타는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의 꿈과 용기를 응…

한일시멘트는 최근 산림청이 주관하는 사회공헌형 산림탄소상쇄사업에 참여해 ‘산림탄소흡수원’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산림탄소흡수원은 산림 등을 통해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흡수·저장해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하는 제도다.이번 사업을 통해 한일시멘트는 오는 2055년까지 30년간 충북…

한화 건설부문은 겨울철 한파 속 건설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찾아가는 겨울간식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전국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고 한다. 협력사 직원을 포함한 모든 근로자에게 호빵과 어묵 등 겨울철 간식을 제공하는 방식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6일 첫선을 보인SK하이닉스(000660) 컬래버 스낵 ‘허니바나나맛 HBM칩’이 출시 3주 만에 20만 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같은 판매고로 세븐일레븐 스낵 카테고리 베스트 3위권까지 진입했다.세븐일레븐은 SK하이닉스가 2013년 세계 최초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