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자연 속에서 명상하며 ‘꿀잠’ 되찾자[헬스케어 소식]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2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수면장애 극복하는 ‘슬립 캠프’
내달 17일부터 3박 4일간 진행

강원도 홍천에 있는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은 명상을 통해 수면장애를 극복하는 ‘웰 슬립 힐링 캠프’를 다음 달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마을 제공
강원도 홍천에 있는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은 명상을 통해 수면장애를 극복하는 ‘웰 슬립 힐링 캠프’를 다음 달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선마을 제공
강원도 홍천에 있는 웰니스 리조트 ‘선마을(대표 서종원)’이 수면장애를 겪는 사람들을 위한 ‘웰 슬립 힐링 캠프’를 진행한다.

다음 달 17일부터 20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하는 웰 슬립 힐링 캠프는 명상으로 수면장애를 극복하고 수면 회복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초기·중기의 수면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이나 만성피로, 무기력증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선마을 명상 전문 강사 겸 한국자연의학종합연구원 연구교수인 진용일 강사가 책임진다. 수면장애에 대한 원인 분석, 해소, 강화, 예방까지 수면의 질에 관한 모든 부분에 해결책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1일 차에는 생활 습관을 분석해 참가자들의 수면장애 원인을 찾는다. 개별 수면 에너지 상태를 체크하고 두뇌 재충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일 차에는 수면장애 해소를 위한 명상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숙면 명상, 쉴츠의 자율 훈련법, 제이슨의 점진적 근육 이완법 등 자연 의학적인 방법을 활용해 두뇌와 신체의 에너지 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숲길 산책, 햇빛, 음이온 등 숲에서 얻을 수 있는 자연의 에너지를 이용해 수면장애를 극복한다.

3일 차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숙면 세포의 에너지 충전을 통해 ‘수면 조절 인자 초기화 명상’과 ‘수면 시계 재프로그래밍’을 배워본다. 마지막 4일 차에는 양질의 숙면을 통한 수면장애 예방법을 알아본다. 숙면에 들 수 있는 호흡법과 동작 명상법을 배우고 숙면을 위한 생활 습관 지도를 작성해 나만의 수면장애 예방법을 찾는다.

프로그램 예약을 하는 모든 이에게 정원동 디럭스 3박 숙박권, 무료 식사권, 선마을 내 모든 부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진행 프로그램은 선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마을 관계자는 “스트레스로 인해 수면장애를 호소하는 많은 현대인이 양질의 숙면 방법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라며 “웰 슬립 힐링 캠프에서 제공하는 체계적인 수면장애 해결책을 경험하고 질 좋은 수면과 만성피로도 해소할 수 있는 긍정 에너지를 얻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선마을은 푹 잘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몸과 마음에 온전한 쉼을 주는 웰 슬립 리조트다. 리조트 전체를 통신이 불가능하도록 설계해 숙면에 방해가 되는 전자기기의 사용을 제한했다. 또한 객실과 주요 시설의 거리를 둬 평소 움직임이 별로 없는 현대인을 일부러 움직이도록 하는 환경을 만들었다.

선마을에는 가로등이 없다. 대신 밤에 길을 비추는 간접조명을 설치해 외부 불빛 때문에 숙면에 들지 못하는 상황을 제한했다. 객실에는 형광등이 아닌 눈이 피로하지 않은 저조도 조명을 설치했다. 천장은 중창을 내어 일몰, 일출에 따라 자연스럽게 수면 시간을 조절하도록 했다. 최근에는 수면 전문 브랜드 ‘삼분의 일’과 협업해 깊은 수면을 돕는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객실에 도입했다.


홍은심 기자 hongeunsim@donga.com
#헬스동아#건강#의학#강원도#슬립 캠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