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자동차

렉서스 커넥트투,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재선정

입력 2022-08-18 19:04업데이트 2022-08-18 19:05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재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교육부가 지역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관리 체계를 갖추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3단계 심사를 통해 우수한 진로 체험 기관을 선정한다.

렉서스 커넥트투는 지난 2019년 교육부 인증기관으로 선정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 진로 탐색 오프라인 프로그램인 현장 직업 체험 ‘청소년 진로 체험의 기적’과 학교 방문형 ‘찾아가는 진로데이’ 뿐만 아니라,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직업멘토 잡다한 이야기’와 ‘직업메뉴판’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왔다. 현재까지 송파구 지역 내 32개 중고등학교 학생 약 160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 이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재선정돼 2025년까지 3년간 인증기관으로 활동하게 됐다.

이병진 한국토요타 상무는 “커넥트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강의와 고객 서비스 체험 실습 등 양질의 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한 청소년 진로설계 역량강화 지원을 포함해 지역사회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