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사내 직무교육 온라인 강의로 전환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1-04-06 11:44수정 2021-04-06 11:47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쌍용건설은 비대면 업무활성화로 사내교육 패러다임이 온라인 교육으로 바뀜에 따라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했던 사내직무교육을 지난해 6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전환했다고 6일 밝혔다.

인기 강사와 우수 강의 등을 선발해 인센티브와 포상금 등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사내 스타강사도 발굴하고 있다.

온라인 강의 제작을 위한 유튜브 스튜디오는 지난해 신설했고, 각 부분 실무 선임으로 이뤄진 40여명의 강사진도 이미 구축했다. 이 강사들이 약 1년 동안 노하우를 담아 제작한 교육영상은 140개에 달한다.

온라인 교육 내용은 △청약제도의 이해 △쌍용건설 기네스북 △드론의 활용 등 실무에 도움이 될 만한 콘텐츠부터 △BIM의 적용 △3D커튼월 시공 등 토목·건축 각 부문의 전문적인 콘텐츠 등으로 다양하다. 이 프로그램들은 회사 내에서는 물론 사내교육 전용어플을 이용한 모바일 시청도 가능하다.

주요기사
쌍용건설 관계자는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교육은 현장이 국내외 다수 포진돼 있는 건설사 특성에 적합해 앞으로 더욱 발전하게 될 것”이라며 “쌍용건설은 주요 회의 진행 시에도 국내 현장 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두바이, 적도기니 등과 줌으로 연결하는 등 진정한 언택트 기반의 글로벌화를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